발 무좀, 습진 치료 과정(1주일 차)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군대 갔다 온 대한민국 남성, 혹은 많은 사람과 좁은 공간에서 부대끼며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 그리고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위생 관리를 하지 않은 사람에게 한 번씩은 찾아온다는 질병은 바로 무좀과 습진입니다. 무좀과 습진은 얼핏 보면 같은 질병이라고 볼 수 있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은데요, 무좀과 습진은 형태가 비슷하여 오해하기 쉽고, 한꺼번에 발병하는 경우가 있어, 무좀이나 습진 한 가지의 약을 처방받게 된다면, 그 치료기간은 엄청 길 수 있습니다. 저 또한 완치됐다고 생각했던 발 무좀은 물론, 습진까지 재발하여 엄청난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다음으로, 발 무좀, 습진 치료 과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보기

    [1] 발 무좀이나 습진이 의심된다면, 민간요법이 아닌, 피부과에 내원하셔서, 적절한 처방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아래 포스팅에서는, 발 무좀, 습진 치료 과정에 대해 포스팅하였으며, 다소 혐오스러운 사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발 무좀, 발 습진 재발

    ✓ 이전 포스팅에서는, 발, 발톱 무좀을 완치했다고 썼지만, 무좀균은 죽을 때까지 사라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지금 재발한 것을 보면 그렇습니다. 발 무좀과 습진은 특히 오랫동안 꽉 끼는 신발을 신고 있거나, 발의 통풍을 제대로 해주지 않는 경우 발생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 저 또한 위와 같이 한쪽 발바닥은 물론, 발의 옆 면에 습진, 무좀 등이 서서히 번지기 시작하더니, 현재는 아주 많은 곳에 퍼져있습니다.

    ✓ 이로 인해, 잠깐 시간을 내서, 피부과에 방문한 결과, 습진 균과 무좀균이 동시에 발에 있다는 충격적인 의사 선생님의 말을 들었습니다.

    발 무좀, 발 습진 치료 방법 - 1일 차

    ✓ 그리고, 위와 같이 먹는 습진 약과 무좀약은 물론, 바르는 습진 약과 무좀약을 총 3일 치 처방받았는데요, 습진 약과 무좀약은 몸에 있는 균을 죽이는 약으로써, 간에 아주 치명적일 수 있으니, 꼭 금주를 하셔야 합니다.

    ✓ 습진 약과 무좀약을 먹게 되면, 속 쓰림은 물론, 엄청난 피로감이 몰려와서, 하루 종일 일에 집중이 되지 않았습니다. 다행인 것은, 먹는 습진 약과 무좀약은, 하루에 한 번만 먹으면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 그리고 바르는 습진 약과 무좀약은, 같은 부위에 동시에 펴 발라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순서에 상관없이, 환부를 깨끗이 씻는 뒤 무좀약과 습진약을 같은 곳에 적당량 펴 바르게 되면, 발이 매끈매끈하게 변하게 됩니다.

    발 무좀, 발 습진 - 1주일 차

    ✓ 만일, 3일 치의 약을 먹고, 바르는 약을 꾸준히 발랐는데도, 차도가 전혀 없다면, 다시 한번 피부과를 방문하셔서, 더 많은 약을 처방받는 것이 좋습니다.

    ✓ 저 또한, 차도가 별로 없어서, 피부과에 방문했고, 진단을 받아본 결과, 저번보다는 무좀균과 습진이 없어졌다는 처방을 받게 되었습니다.

    ✓ 이번에 처방받았을 때는, 습진은 사라졌고, 무좀균만 남아있어서, 10일치의 무좀약을 처방받았는데요, 이때는 한 알이 아닌, 두 알을 처방받았습니다.

    ✓ 그리고, 바르는 습진 약과 무좀약을 처방받았으며, 이를 하루에 2번씩, 발을 깨끗이 씻은 뒤 꼼꼼하게 발라주었습니다.

    ✓ 저는 무좀약을 웬만하면 저녁을 먹은 직후에 바로 먹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항진균제가 매우 독해서, 음식물과 함께 넘기지 않으면,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발 무좀, 발 습진 후기

    ✓ 처방된 기간 동안 꾸준히 항진균제를 먹고, 바르는 무좀약과 습진약을 바른 결과, 발이 처음보다는 훨씬 깨끗해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발 무좀과 습진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는, 한 가지 신발이 아닌, 세 종류의 신발을 매일 번갈아서 신는 것이 좋고, 발은 항상 뽀송뽀송하게 잘 말리는 것이 좋습니다.

    마치며

    발 무좀과 습진은 주로 통풍이 되지 않거나, 사우나, 목욕탕, 수영장 등 습하고 더러운 환경에서 많은 사람이 생활할 때 주로 발생하는 질병으로써, 한 번 걸리게 되면, 잘 낫지 않는 것은 물론이고, 잦은 재발을 통해 사람을 괴롭히는 질환입니다. 만일, 발 무좀, 습진 치료 과정(1주일 차)에 대해 궁금하셨다면, 위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