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가는 꿈 해몽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대한민국을 비롯한 다양한 국가는, 본인의 자주국방을 지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자주국방을 지키기위해서는, 탱크나 미사일 등과 같은 무기나, 다수의 군인 등을 징집하여 국방력을 높이는 방법이 있으며, 주변 나라와의 우호 관계를 유지하거나, 각종 협력 기구에 가입하여, 국가가 위험에 빠졌을때, 도움을 요청하는 방법 또한 존재합니다. 대한민국을 비롯하여 많은 나라에는 아직까지 징병제를 채택하고있으며, 대부분의 성인 남성이 입대하여 2년 간의 군생활을 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 등과의 이별을 경험하게됩니다. 만일, 이렇게 군대를 가는 상황이 꿈에서 나타났다면, 그 꿈은 어떤 의미일까요? 다음으로, 군대가는 꿈의 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보기

    [1] 군대가는 꿈을 꾸더라도, 군대와 관련해서 나 자신과 사람들이 어떠한 행동을 했는지, 군대와 연관된 여러 가지 상황에는 무엇이 있었는지에 따라 해몽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꿈은 꿈이고 해몽은 해몽일 뿐, 꿈에서 군대가는 상황이 나타났다고 할지라도, 지나치게 불안해하거나 암울해하는 자세는 좋지 않으며, 참고만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군대가는 꿈 - 상황 편

    군대가는 꿈을 꾸더라도, 군대와 연관된 여러 가지 상황에는 무엇이 있었는지에 따라 해몽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군대가는 꿈 - 상황 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완전군장을 하는 꿈 - 완전무장을 하는 꿈은, 기초나 기반 등을 탄탄히 다지거나, 세밀한 분석과 연구 등으로, 좋은 결과를 낸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2. 군대 간부가 되는 꿈 - 군대에서 간부가 되어있는 꿈은, 주로 본인의 능력과 가치 등을 인정받거나, 많은 사람을 지휘하고 통솔하는 직책을 맡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3. 군인의 유골을 받는 꿈 - 군인의 유골을 받는 꿈은, 주로 본인의 꾸준한 노력이 빛을 발하거나, 적금의 만기가 도래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4. 재입대를 명받는 꿈 - 병무청에서 재입대를 명받는 꿈은, 현재의 어려운 환경이나 상황 등이 좀처럼 나아지지 않고, 악화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5. 강제로 입대하는 꿈 - 무력에 의해 강제로 입대하는 꿈은, 많은 사람의 기대나 압박, 압력 등으로, 큰 부담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6. 전역하는 꿈 - 군대에서 전역하는 꿈은, 실제로 군생활을 하면서 전역하고 싶다는 마음이 반영되어있을 수 있으며, 현재의 어려운 상황을 벗어나고자하는 심리가 반영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7. 총을 잃어버리는 꿈 - 총을 잃어버리는 꿈은, 본인의 목적과 목표, 가치관 등이 사라지거나 나쁘게 변질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8. 적군과 싸우는 꿈 - 군대에서 적군과 싸우는 꿈은, 일이나 사업, 프로젝트 등을 마침내 시작하게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군대가는 꿈 - 행동 편 1

    군대가는 꿈을 꾸더라도, 군대와 관련해서 나 자신과 사람들이 어떠한 행동을 했는지에 따라 해몽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군대가는 꿈 - 행동 편 1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많은 군인이 정렬해있는 꿈 - 다수의 군인이 모여있는 꿈은, 눈코뜰새없이 바쁜 업무가 진행되고있으나, 많은 업무가 순조롭게 진행되어간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2. 군인이 널부러져있는 꿈 - 군인이 질서를 지키지 않고 있는 꿈은, 본인이 하는 일의 우선순위를 제대로 정하지 못해, 손해가 누적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3. 군인이 방탄모를 쓰고있는 꿈 - 군인이 방탄모를 쓰고있는 꿈은, 본인의 굳은 결심과 의지, 의욕 등으로 많은 일을 해결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4. 군인이 행군하는 꿈 - 군인이 행군하는 꿈은, 본인의 목표나 목적, 소원, 염원 등을 이루기 위해, 묵묵히 전진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5. 집에 군인이 들이닥치는 꿈 - 집에 군인이 들이닥치는 꿈은, 본인 능력 이상의 업무나 직책 등을 부여받아 부담감을 느끼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6. 미성년자가 군대가는 꿈 - 미성년자가 입대하는 꿈은, 부모의 품에서 벗어나 정신적, 금전적인 독립을 진행하고 싶거나, 빨리 어른이되고 싶다는 심리가 반영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7. 군인이 학살하는 꿈 - 군인이 민간인을 학살하는 꿈은, 예정된 납기일이나 마감기한안에 일을 처리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8. 입대 영장을 보는 꿈 - 군입대 영장을 보는 꿈은, 실제로 군입대가 머지 않아, 불안함과 두려움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군대가는 꿈 - 행동 편 2

    계속해서, 군대가는 꿈 - 행동 편 2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군인이 부상당한 꿈 - 군인이 부상당한 꿈은, 본인을 둘러싼 여러 가지 상황이나 환경 등이 악화되거나 많은 부담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2. 군대에서 탈영하는 꿈 - 탈영하는 꿈은, 실제로 많은 압박과 부담, 압력 등에서 벗어나고자하는 심리가 반영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3. 군입대를 하는 꿈 - 군입대를 하는 꿈은, 실제로 군입대를 앞두고 있거나, 군생활을 하고있으면서 발생하는 불안감과 우울함 등이 반영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4. 전투모를 쓰는 꿈 - 전투모나 군인 모자를 쓰는 꿈은, 현재 군생활을 열심히 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전역한 사람이 이러한 꿈을 꿨다면, 본인이 하는 일이나 사업 등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승진, 진급, 합격, 당선 등의 좋은 소식이 들려온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5. 철모를 쓰고 경례하는 꿈 - 방탄모를 쓰고 경례하는 꿈은, 본인의 굳은 의지나 결심, 주장 등을 남에게 드러낸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6. 군대에서 사격하는 꿈 - 군대에서 총쏘는 꿈은, 표적에 명중했다면, 본인의 목표를 빠르게 이룰 수 있으나, 표적이 계속 빗나갔다면, 본인의 목표를 이루는데 많은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7. 여성인데 군대를 가는 꿈 - 여자인데도 군대에 가는 꿈은, 본인에게 닥친 여러 가지 문제나 책임 등을 회피하게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8. 군대에서 맞는 꿈 - 군대에서 맞는 꿈은, 실제로 상사나 부모, 동료, 후배 등과의 갈등으로 인해,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겪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마치며

    군대는 자신의 국가를 다른 나라의 침략으로부터 보호하고, 국방력을 기르기 위해 만들어진 조직으로, 대한민국과 같이 분단국가이거나, 군사력을 바탕으로 많은 이득을 취하는 나라일수록, 많은 군인들이 주둔해있습니다. 만일, 군대 꿈을 꿨다고 할지라도, 지나치게 군대와 꿈, 해몽 등에 집착하거나 연연하는 자세는 좋지 않으며, 재미로만 즐겨주시기를 바랍니다. 이상으로, 군대가는 꿈 해몽 24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꿈 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형하는 꿈 해몽  (0) 2022.03.09
    고백받는 꿈 해몽  (0) 2022.03.08
    목욕이나 샤워하는 꿈 해몽  (0) 2022.03.06
    고래를 보는 꿈 해몽  (0) 2022.03.05
    국수를 먹는 꿈 해몽 27가지  (0) 2022.03.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