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하는 꿈 해몽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본인의 외모나 외면 등을 가꾸어, 남에게 잘 보이기를 원합니다. 이는, 이성이나 연인, 배우자 등을 비롯하여 친구, 동료, 가족 등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본인의 얼굴을 가꾸는 대표적인 방법은 화장이 있으며, 다이어트를 통해 전체적인 체형을 변화시키는 것 또한 한 가지 방법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머리 모양이나 패션 등을 상황과 환경에 맞게 바꾸는 것 또한 중요한데요, 하지만 근본적으로 사람의 첫인상을 가장 많이 좌우하는 부위는 바로 얼굴입니다. 이러한 얼굴을 바꾸기 위해, 보톡스나 필러 등을 맞기도 하지만 성형수술을 하기도 하는데요, 그렇다면 이렇게 성형하는 상황이, 꿈에서 나왔다면, 그 꿈은 어떤 의미일까요? 다음으로, 성형하는 꿈의 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보기

    [1] 성형하는 꿈을 꾸더라도, 성형하는 과정에서 본인을 비롯한 사람들이 어떤 행동을 했는지, 성형과 관련되고 연관된 상황들에는 무엇이 있었는지에 따라 해몽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꿈은 꿈이고 해몽은 해몽일 뿐, 성형하는 꿈을 꿨다고 할지라도, 지나치게 본인의 상황과 환경에 연관 지어 생각하는 태도는 좋지 않으며, 재미로만 즐겨주시기를 바랍니다.

    성형하는 꿈 - 행동 편

    성형하는 꿈을 꾸더라도, 성형하는 과정에서 본인을 비롯한 사람들이 어떤 행동을 했는지에 따라 해몽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성형하는 꿈 - 행동 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나 스스로 얼굴을 성형하는 꿈 - 나 스스로 얼굴을 성형하는 꿈은, 본인의 약점이나 결점, 콤플렉스 등을 극복하고자 하는 의지가 매우 크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2. 성형외과를 찾는 꿈 - 성형외과를 찾는 꿈은, 본인의 분야에 정통한 사람을 찾아가, 가르침이나 노하우, 지식 등을 전수받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3. 남의 성형수술 사실을 알아채는 꿈 - 남의 성형수술 사실을 알아채는 꿈은, 믿었던 사람에게 큰 사기나 배신 등을 당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4. 성형수술을 두려워하는 꿈 - 성형수술을 두려워하는 꿈은, 본인의 상황이나 환경 등이 변화하는 것에 대해 극도로 불안감을 느끼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5. 성형수술이 기다려지는 꿈 - 성형수술이 기다려지는 꿈은, 본인의 넘치는 의지로, 본인이 처한 환경을 변화시킨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6. 성형수술이 들통 나서 민망했던 꿈 - 사람들에게 본인의 성형수술 사실이 들통 나는 꿈은, 민망했다면 본인의 약점, 콤플렉스 등을 하루라도 빨리 극복해야 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7. 성형수술이 들통 나도 아무렇지 않던 꿈 - 성형수술이 들통 나도 아무렇지 않던 꿈은, 본인의 결점과 콤플렉스 등을 전혀 개의치 않아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8. 성형수술을 하는 꿈 - 기본적으로, 성형수술을 하는 꿈은, 본인의 약점, 결점, 콤플렉스 등을 극복하고 싶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으며, 본인의 외모에 대해 열등감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성형하는 꿈 - 상황 편 1

    성형하는 꿈을 꾸더라도, 성형과 관련되고 연관된 상황들에는 무엇이 있었는지에 따라 해몽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성형하는 꿈 - 상황 편 1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성형외과 의사가 되는 꿈 - 내가 성형외과 의사가 되는 꿈은, 다른 사람의 약점, 결점 등을 보완해주고 지적하는 상황이 생기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2. 부분성형을 하는 꿈 - 부분적으로 성형수술을 하는 꿈은, 본인이 취약하거나 남들보다 떨어지는 분야를 더욱더 발전시키고 싶다는 심리가 반영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3. 성형수술에 성공하는 꿈 - 성형수술에 성공하는 꿈은, 본인의 약점, 결점, 콤플렉스 등을 이겨내고, 당당하게 본인의 주장을 내세우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4. 성형수술에 실패하는 꿈 - 성형수술에 실패하는 꿈은, 본인의 꾸준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약점, 콤플렉스 등을 이겨내지 못해, 스트레스가 쌓이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5. 성형 부작용이 생기는 꿈 - 성형수술을 하고 난 뒤, 부작용이 생기는 꿈은, 본인의 거짓말, 위선 등이 드러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6. 남이 성형수술을 하는 꿈 - 남이 성형수술을 하는 꿈은, 본인에게 의도를 숨기고 다가오는 사람이나 세력 등이 존재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7. 낯선 사람이 성형수술을 하는 꿈 - 처음 보는 사람이 성형수술을 하는 꿈은, 본인의 약점과 콤플렉스 등을 개선하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든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8. 지방흡입을 하는 꿈 - 지방흡입을 하는 꿈은, 남에게 어려운 부탁이나 청탁 등을 받아, 곤란해지게 되는 상황을 피하고 싶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성형하는 꿈 - 상황 편 2

    계속해서, 성형하는 꿈 - 상황 편 2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신성형을 하는 꿈 - 전신성형을 하는 꿈은, 본인의 업무나 전공, 대인관계 등에 적응하지 못해, 어디론가 도망치고 싶다는 의지가 담겨있을 수 있습니다.
    2. 애인이 성형하는 꿈 - 애인이 성형하는 꿈은, 본인의 애인이 다른 사람에 비해 떨어진다고 느끼거나, 권태기가 찾아온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3. 배우자가 성형하는 꿈 - 배우자가 성형하는 꿈은, 실제로 배우자에 대한 불만, 짜증 등이 생기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4. 코수술을 하는 꿈 - 코를 성형 수술하는 꿈은, 본인의 명예나 평판 등을 회복하거나, 권력, 권리 등을 되찾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5. 가슴 수술을 하는 꿈 - 가슴을 성형 수술하는 꿈은, 부모 자식, 형제자매간의 우애가 더욱 돈독해지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6. 쌍꺼풀 수술을 하는 꿈 - 쌍수를 하는 꿈은, 연인이나 배우자, 동료 등과의 관계가 갑자기 안 좋아져, 대인 관계가 악화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7. 입술 수술을 하는 꿈 - 입술을 성형 수술하는 꿈은, 본인의 주장이나 의견, 아이디어 등이 채택되어, 좋은 성과로 이어진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8. 턱 수술을 하는 꿈 - 턱을 성형 수술하는 꿈은, 지도자나 전문가, 장인 등을 통해 본인 분야의 지식, 경험, 노하우 등을 전수받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마치며

    성형을 한다는 것은, 본인의 얼굴을 비롯한 다양한 신체 부위를 보다 더 낫게 보이기 위해, 수술을 하는 행동으로, 주로 외모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 하게 됩니다. 만일, 꿈에서 성형하는 상황이 나타났다면, 위 포스팅을 통해 해몽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성형하는 꿈 해몽 24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꿈 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냉장고가 나오는 꿈 해몽  (0) 2022.03.11
    다리미가 나오는 꿈 해몽  (0) 2022.03.10
    고백받는 꿈 해몽  (0) 2022.03.08
    군대가는 꿈 해몽  (0) 2022.03.07
    목욕이나 샤워하는 꿈 해몽  (0) 2022.03.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