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업데이트 VirtualBox 수동으로 제거 안될 때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Windows 10 버전 19092021년 5월 11일을 끝으로 지원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2021년 5월 11일 이후부터는 보안관련 업데이트를 받을 수 없기에, 며칠 전 부터 윈도우 알림창을 통해 지원서비스가 끝나니 윈도우10 업데이트를 실행하라는 문구가 떴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가 무슨일 인지 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대수롭지 않게 넘어갔는데 이제 업데이트를 해야겠다고 마음을 먹어서 업데이트를 하려고하니 또 되지 않아서 자세히 살펴보니 "VirtualBox가 윈도우 10과 호환되지 않으므로 지금 제거하십시오" 라는 문구가 뜨면서 아무리 제거를 하려고 해도 제거 버튼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VirtualBox를 제거하려고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삭제를 들어갔는데, VirtualBox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웹서핑을 통해 해결책을 찾아보았습니다. 다음으로 VirtualBox 수동 삭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Windows 10 업데이트 시 VirtualBox 제거방법

    VirtualBox는 말그대로 가상상자라는 뜻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가상 에뮬레이터, 앱플레이어를 설치했을 때 같이 설치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즉, 녹스 앱플레이어나, 모모 앱플레이어, LD앱플레이어, 샌드박스 앱플레이어 등 다양한 앱플레이어를 설치했을 시, VirtualBox가 설치되게 됩니다. 이 VirtualBox를 제거하시려면 아래의 경로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VirtualBox가 설치 된 장소는, 따로 설치 장소를 변경하지 않았다면 C드라이브, Program Files, dnplayerext2의 경로에 설치되어 있을 것입니다. 위 설치 장소로 들어와줍니다.

    그럼이렇게, VirtualBox의 아이콘이 나오는 폴더가 나오게 됩니다. 만일 더이상 앱플레이어를 사용하시지 않는다면, 과감하게 폴더 전체를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 

    폴더삭제 후, 다시 윈도우 업데이트를 실행하니, VirtualBox관련 문제는 없어지고 윈도우 업데이트 설치가 진행되게 됩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설치는 약 30분 정도 걸리므로, 바쁘거나, 중요한 작업이 있을 경우 실행하시지 마시고, 새벽이나 야간시간에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되게 하시면 곤란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윈도우 10 업데이트 VirtualBox 수동으로 제거 안될 때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포스팅에서 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