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단어 검색으로 인해 한글 문서 찾기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한컴오피스에서 제공하는 한글 시리즈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있는 문서프로그램입니다. 한글은 개인, 직장등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무엇보다 국산 프로그램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글로 저장 된 문서가 많이 있을 때 그 문서가 어떤 문서인지 일일히 열어보는 것은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만일, 특정 문서에 내가 적었던 특정 문장이나 단어가 기억이 난다면, 그 문장이나 단어를 통해 문서를 찾는 것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특정 단어, 문장 검색을 통해 한글 문서를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정 단어 검색으로 인해 한글 문서 찾는 방법

     

    특정 단어 검색으로 한글 문서 찾기 실험을 하기 위해서, "달춍이"로 글을 쓴 뒤, 한글 문서로 저장하였습니다.

     

    특정 단어, 특정 문장으로 한글 파일을 찾기 위해서는, 우선 한글이 설치 된 폴더를 들어가야 합니다. 검색을 통해 한글을 친 다음, 오른 쪽 클릭을 한 뒤, 파일 위치 열기를 눌러줍니다.

     

    그럼, 이렇게 시작 메뉴에서 한컴오피스 한글 2010이 나오게 됩니다. 한글을 우클릭하여, 속성에 들어가줍니다.

     

    그런다음, 바로가기 탭에서 파일 위치 열기를 눌러줍니다.

     

    그럼, 위와같이 한글이 설치 된 폴더가 나오게됩니다. 여기서 HwpFinder.exe를 실행하여 줍니다. 이 프로그램이 특정 단어, 특정 문장으로 한글 파일을 찾는 응용프로그램입니다.

     

    우선, 찾는 문서가 있는 폴더를 설정해줍니다. 그런다음, 찾은 문자열을 클릭하고, 아래에 있는 문서 찾기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찾는 문자열로 검색되는 문서가 나오게 됩니다. 문서를 클릭 한 뒤 열기를 눌러줍니다.

    위와같이, 특정 단어, 특정 문장, 특정 문자열로 문서를 찾은 결과 파일이 열리게 됩니다.

     

     

    이상으로 특정 단어 검색으로 인해 한글 문서 찾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포스팅에서 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