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팟플레이어 꿀팁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팟플레이어는 카카오에서 서비스하는 동영상 재생플레이어입니다. 기존에 다음 팟플레이어로 운영되다가, 카카오와 다음이 합병한 후 카카오 팟플레이어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팟플레이어를 통해 실시간 방송을 진행할 수 있으며 인터페이스가 간단하고 호환성이 좋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동영상플레이어는 자체코덱의 질이 떨어져 외부코덱을 다운받아야 동영상의 화질 및 기능이 높아지는 반면에 팟플레이어는 내장코덱 자체 성능이 좋기 때문에 굳이 외부코덱을 다운받지 않더라도, 좋은 화질과 기능의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TV 시청 기능까지 겸비하고 있는 장점이 많은 플레이어입니다. 오늘은 카카오 팟플레이어의 꿀팁 몇가지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팟플레이어 동영상 썸네일 기능

    유튜브에서는 특정 재생구간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 대면 그 구간의 썸네일이 나오는 기능이 있습니다. 카카오 팟플레이어에서도 설정을 통해 특정 재생 구간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 대면 썸네일이 나오는 기능이 나오게 할 수 있습니다.

    팟플레이어 동영상 실행창에서, 마우스를 오른쪽 클릭하시면,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중간쯤에 있는 재생을 클릭하신다음, 아래에 있는 "탐색바에 마우스 위치 시 썸네일 표시"를 체크표시 활성화해줍니다.

    "탐색바에 마우스 위치 시 썸네일 표시"를 체크표시 활성화해주신 다음, 다시 카카오 팟플레이어에 아무 영상을 연 다음 실행시켜줍니다. 그런다음, 특정 재생구간에 마우스 커서를 갖다대면 위와같이 썸네일이 나오게 됩니다. 이로인해 본인이 원하는 구간을 썸네일을 통해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여러 재생기 동시 실행 허용

    팟플레이어로 영상을 보다 보면, 2개 이상의 영상을 보고싶을 때가 있습니다. 팟플레이어 기본 설정으로는 팟플레이어 1개 밖에 실행이 되지 않고, 특정 영상을 보다가 다른 영상을 열게 되면, 보고 있던 영상은 꺼지게 되고 다른 영상이 켜지게 됩니다. 이럴 때 여러 재생기 동시 실행 허용 설정을 해주시면, 동시에 2개 이상의 팟플레이어를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팟플레이어 영상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면 위 사진과 같이 많은 메뉴들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아래쪽에 있는 환경 설정을 들어가줍니다. 만일 위 과정이 귀찮으시다면 단축키는 F5를 통해 환경설정을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팟플레이어 환경설정에 들어오시면, 위 사진과 같이 옆 쪽에 많은 메뉴들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제일 처음에 있는 기본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기본 설정창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프로그램 중복 실행"란을 눌러서 "여러 재생기 동시 실행 허용"을 선택하신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여러 재생기 동시 실행 허용" 을 선택하신 후 확인을 누르게 되면, 위와같이 동시에 2개 이상의 팟플레이어를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팟플레이어 책갈피 기능

    책갈피란 본래 책을 마지막에 읽은 페이지를 기억하기 위해서 줄이나 종이로 표시를 해놓는 도구를 말합니다. 팟플레이어 재생시에도 책갈피 기능이 있어, 본인이 마지막에 본 구간을 기억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동영상 재생 시 키보드의 P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팟플레이어 동영상 재생 시, P버튼을 눌러주시게 되면 위 사진과 같이 책갈피가 추가 되었다는 표시가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아래의 재생바에는 책갈피 구간표시가 나오게 됩니다. 만일 다수의 책갈피가 표시되어있고, 위쪽 구간 특정 책갈피로 넘어가고 싶을 때는 컨트롤 + PageUp(CTRL + PGUP)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고, 아래 구간 특정 책갈피로 넘어가고 싶을 때는 컨트롤 + PageDown(CTRL + PGDN)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 사진과 같이 컨트롤 + 페이지업을 눌러주시게 되면, 재생시간 뒤쪽의 책갈피로 넘어가게 되며, 컨트롤 + 페이지다운 버튼을 눌러주시게 되면 재생시간 앞쪽의 책갈피로 넘어가게 됩니다.

     

    팟플레이어 책갈피의 목록을 보고싶으시다면, 재생 창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여, 재생을 눌러주신 다음 챕터/책갈피로 들어와주시면, 현재 재생하고 있는 동영상의 책갈피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팟플레이어 프레임 더블러

    팟플레이어를 사용하는 이유가 바로 프레임 더블러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프레임 더블러 기능은 정말 좋은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따로 포스팅 했으니, 아래 관련 포스팅을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팟플레이어 카카오 팟플레이어 꿀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포스팅에서 봬요!!

     

    ↓↓↓↓ 아래 팟플레이어 관련 다른 포스팅도 확인해보세요 ↓↓↓↓

     

    [팟플레이어] 프레임 더블러 설정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