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팟플레이어 동영상 자르는 방법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팟플레이어는 카카오에서 서비스하는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입니다. 원래는 다음 팟플레이어였으나 카카오 팟플레이어로 변경되게 되었습니다. 동영상 재생 뿐 아니라 방송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인터페이스가 간단하고 기본적인 설치로 인해 선명한 동영상을 볼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만일 동영상을 다운로드 했는데, 특정 부분의 동영상을 추출하고 싶을때가 있을 것입니다. 이 때는 카카오 팟플레이어에 내장된 메뉴를 이용하여 동영상을 자를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카카오 팟플레이어 동영상 자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 팟플레이어 동영상 자르는 방법

    우선 카카오 팟플레이어를 통해 동영상의 특정 구간을 자르기 위해서, 카카오 팟플레이어를 통해 자를 영상을 실행 시켜줍니다. 아무 영상이나 상관없으며 본인이 원하는 구간을 원하는 시간만큼 자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 팟플레이어를 통해 동영상을 실행시킨 다음, 동영상 재생 화면에서 오른쪽 클릭을 눌러 위 사진 처럼 영상을 누르고, 동영샹 캡쳐를 누른다음, 동영상 캡쳐를 눌러줍니다. 단축키는 ALT + C 입니다.

    동영상 캡쳐 메뉴에 들어오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여기서 다른 설정은 건드리지 마시고, 끊기 사용과 영상 품질만 조절하시면 됩니다. 다른 설정들은 이미 PC 사양에 맞게 권장 설정 되어있으므로 굳이 건드리지 않으셔도 됩니다. 

    • 끊기 사용 : 끊기 사용은 말 그대로 동영상을 몇분간격으로 끊을지를 정할 수 있고, 일정 용량이 되면 끊고 다시 새로운 영상을 끊을 수도 있습니다. 즉, 용량이 큰 동영상을 자를 때 유용한 방식입니다.
    • 영상품질 : 영상품질은 말 그대로 영상의 품질을 조절하는 것으로써, 초당 전송되는 비트 수의 약자인 kbps 단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kbps 수가 높으면 높을수록, 영상을 자를 때 용량이 커지게 되고, 작을 수록 용량이 작아지게 됩니다.

    위 설정을 마쳤다면, 아래에 있는 시작버튼을 눌러줍니다. 이 때, 영상을 자를 구간에 영상이 실행되어야만 본인이 원하시는 영상으로 자를 수 있습니다. 즉, 1분 21초에서 1분 31초 사이에 영상을 자르고 싶으시다면, 1분 16초정도에 미리 영상을 실행시키신 후 1분 21초가 되면 시작버튼을 누르고, 1분 31초가 되면 종료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종료 버튼을 누르시면, 위와같이 저장시간과 용량이 나오게 됩니다. 저장 파일을 찾고 싶으시다면, 시작 옆에 있는 저장폴더 열기를 클릭하시면 자른 동영상이 들어있는 폴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위와같이, 동영상이 저장 된 폴더에 들어가면, 방금 편집했던 동영상이 나오게됩니다. 동영상을 열어 확인하면 본인이 정확하게 작업을 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위와같이 2분 이상의 영상이 약 10초정도로 잘려서 저장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 팟플레이어 동영상 자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포스팅에서 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