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번호 등록 시 카카오톡 자동 친구추가 안되게 하는 방법 3가지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카카오톡은 대한민국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는 SNS입니다. 코로나19 백신 관련 소식과 도시가스 검침 등의 안내 서비스도 카카오톡을 통해 받을 정도로 실생활에서 많이 쓰이고 있는데요, 이러한 카카오톡의 기능 중 특정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등록하게 되면 그 전화번호로 등록된 상대방의 카카오톡 아이디가 자동으로 추가되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 기능은 본인과 친한 사람이라면 상관없지만, 본인과 그다지 친하지 않거나, 한번 명함을 주고받은 사이라면 껄끄러울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전화번호 등록 시 카카오톡 자동 친구추가가 되지 않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설정

    전화번호 등록 시 카카오톡 자동 친구추가 안 되게 하는 첫 번째 방법은 바로, 카카오톡 친구 설정을 통해 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친구 설정을 하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앱 실행 후 오른쪽 아래에 있는 점 3개 표시를 눌러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오른쪽 아래 점 3개 표시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톱니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중간에 보이시는 친구 메뉴를 눌러 들어가 줍니다.

    친구 메뉴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첫 번째로 보이시는 자동 친구추가 표시를 비활성화해주시면 됩니다.

     

    전화번호 등록 시 #추가

    만일 특정 상대방의 전화번호만 자동 친구추가 되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를 위해서는 전화번호 등록 시 특정 설정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의 휴대 전화번호를 입력한 뒤, 추가 버튼을 누르는 게 일반적입니다.

    휴대 전화번호 추가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상대방의 인적 사항을 설정하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상대방의 이름을 #을 붙인 후 설정해주시면 카카오톡으로 자동 친구추가가 되지 않습니다.

     

    리멤버 명함 앱 설정

    만일, 본인의 직업 특성상 명함을 자주 주고받는 편이라면, 명함을 저장하는 앱 하나쯤은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명함 앱 중 가장 유명한 리멤버 앱을 통해 카카오톡 자동 친구추가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리멤버 앱을 설치하신 후 실행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더 보기를 눌러줍니다.

    더 보기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오른쪽 위에 보이시는 설정 버튼을 눌러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설정 버튼을 눌러 들어가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휴대폰 연락처 저장 옵션 메뉴를 눌러 들어가 줍니다.

    휴대폰 연락처 저장 옵션에 들어오시게 되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연락처에 개별 저장 버튼을 눌러 들어가 줍니다.

    휴대폰 연락처 개별 저장 옵션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카카오톡 자동 친구추가 방지 버튼을 활성화해주시면, 명함 등록 과정에서 추가된 번호로 카카오톡 친구추가가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카카오톡 자동 친구 추가 기능은 본인이 친하거나 카카오톡을 통해 연락을 주고받아야 할 때 유용한 기능이지만, 별로 친하지 않은 사람의 경우 개인 정보의 유출 등 난감한 상황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위 3가지 방법을 통해 전화번호 등록 시 카카오톡 자동 친구추가를 안되게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으로 전화번호 등록 시 카카오톡 자동 친구추가 안 되게 하는 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