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나를 팔로우 한 계정의 팔로우를 끊는 방법은? 인스타 블언블 방법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는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SNS입니다. 이러한 SNS 중 인스타그램은 인스타라고 불리기도 하며, 전 세계의 정치인과 연예인을 비롯하여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만일, 본인이 친하거나 마음에 드는 계정이 있다면, 그 계정의 게시물에 좋아요 나 댓글을 남길 수 있고, 그 계정의 게시물을 주기적으로 보고 싶다면, 팔로우라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팔로우 기능은 서로 알거나 친할 때 사용해야 좋으나, 만일 그렇게 친하지 않은 사람이 본인을 팔로우하게 되면, 난감한 상황에 빠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인스타그램에서 나를 팔로우한 계정의

    팔로우를 끊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제 조건

    [1] 인스타그램에서 상대방을 팔로우 취소한다고 해서 상대방에게 팔로우 취소 알림이 가지 않습니다.

    [2] PC 버전과 모바일 앱 버전의 팔로우 취소 방법은 약간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3] 상대방을 차단하게 되면 본인의 팔로우 목록과 상대방의 팔로우 목록이 전부 사라지게 됩니다.

    인스타 나를 팔로우한 계정 팔로우 취소 방법(PC 버전)

    ✓ 먼저 PC 버전 인스타그램에서 나를 팔로우한 계정을 팔로우 취소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 버전의 경우 모바일 버전보다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우선 인스타그램 PC 버전에 들어와 줍니다. 그런 다음, 본인의 프로필로 들어오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팔로워를 눌러줍니다.

    ✓ 팔로워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본인을 팔로우한 계정의 목록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본인이 팔로우를 끊고 싶은 계정 오른쪽에 있는 삭제 버튼을 눌러줍니다.

    ✓ 그럼, 위와 같이 "로워를 삭제하시겠어요?" 라는 문구가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삭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삭제를 눌러주시면 위와 같이 삭제됨이라는 문구가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우측에 있는 팔로우 목록에서 그 사람의 팔로잉을 해제하려면, 팔로잉이라는 항목을 눌러 해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 위와 같이 팔로잉이 하얀색이었다가, 파란색 팔로우로 변했다면, 그 사람의 팔로우가 해제된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인스타 프로필에서 기존의 팔로워, 팔로우보다 1명씩 줄어든 것을 확인했다면, 그 사람이 본인을 팔로우했던 것과 본인이 그 사람을 팔로우했던 것이 해제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스타 나를 팔로우한 계정 팔로우 취소 방법(모바일 앱 버전)

    다음으로 인스타 모바일 앱 버전에서 나를 팔로우한 계정의 팔로우를 끊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첫 번째로는 PC와 마찬가지로, 본인의 인스타 프로필로 들어온 뒤, 팔로워 목록에 들어가, 팔로우를 끊고 싶은 계정 옆에 있는 삭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삭제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팔로워를 삭제한다는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아래에 있는 삭제 버튼을 눌러주시면, 상대방이 본인을 팔로우하는 것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블언블

    ✓ 다음으로 알려드릴 방법은 블언블이라는 방법인데요, 여기서 인스타 블언블이란, 인스타를 블랙(차단) 한 뒤, 언블랙(차단 해제)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상대방의 인스타를 차단 후 다시 차단을 해제하게 되면, 상대방이 본인을 팔로우 한 내용이 사라지게 되고, 본인 또한 상대방을 팔로우했던 내용이 사라지게 됩니다.

    ✓ 우선, 상대방이 나를 팔로우하고 있으나, 이 팔로우를 해제하고 싶은 상대방의 인스타 계정에 들어가 줍니다. 그런 다음, 오른쪽 위에 있는 점 3개 표시를 눌러줍니다.

    ✓ 점 3개 표시를 누르게 아래에 많은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차단이라는 항목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 차단 항목을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이 상대방을 차단하거나, 상대방이 앞으로 만들 계정까지 차단할 수 있는 기능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아래에 있는 기본 차단을 선택해줍니다.

    ✓ 차단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이 상대방이 비공개 계정으로 바뀌게 되면서, 상대방이 나의 팔로우 목록에 없어지게 되고, 본인 또한 상대방을 팔로우 한 목록이 사라지게 됩니다.

    ✓ 이때, 다시 상대방의 인스타 계정을 차단 해제하게 되면, 상대방을 차단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상대방의 팔로우 목록에서 본인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인스타그램에서 본인이 상대방을 팔로우하거나, 상대방이 본인을 팔로우했을 때, 본인과 상대방의 게시물이 타임라인에 노출됩니다. 하지만 본인의 사생활을 보여주기 싫을 때, 본인의 인스타 계정을 비공개로 바꾸거나, 상대방의 팔로우를 취소하게 되는데요, 만일 상대방이 본인을 팔로우 한 내용을 지우고 싶다면 위 포스팅의 방법을 이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으로 인스타그램에서 나를 팔로우한 계정의 팔로우를 끊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