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 복용 1년 후기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저는 작년 8월부터 정수리 탈모 때문에 프로페시아를 복용하기 시작했습니다. 프로페시아 복용 초기에는 탈모에 별 진전이 없고, 부작용도 심심찮게 나타나는 편이라, 프로페시아가 저에게 맞지 않다고 생각하여 복용을 중단하려고도 했지만, 이왕 마음 먹은 거 끝까지 한번 먹어보자고 다짐했고, 그 결과 눈에 띄는 호전 증세는 없었지만, 그래도 전보다 머리카락이 덜 빠지고 정수리 쪽 머리카락도 많이 자란 것 같아 계속 복용하기를 잘했다고 느꼈습니다. 작년 8월 프로페시아를 먹고 난 뒤 벌써 1년째 되는 날이네요, 다음으로 프로페시아 복용 1년 후기에 대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페시아 복용 후기 1일 차 ~ 10개월 차

    매월 프로페시아 복용 후기를 올리려고 정수리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찍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처음에는 혼자서 정수리를 찍기 힘들어 타이머를 맞춰 놓고 찍었지만, 이제는 거울에 반사된 제 정수리를 보고 셀카모드로 정수리 사진을 쉽게 찍곤 합니다. 다음으로 프로페시아 복용 후기 1일 차 ~ 10개월 차의 사진을 순서대로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페시아 복용 전 정수리 사진입니다. 이때는, 정수리 관련 스트레스로 인해 미용실도 자주 가지 않고 집에서 머리를 자르곤 해서 머리도 매우 지저분할 뿐 아니라, 정수리 부분도 상당히 많이 비어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프로페시아 복용 1개월 정수리 사진입니다. 여전히 정수리 부분이 탈모가 많이 진행되어 머리가 엄청 비어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복용 한 달 후 오히려 머리가 많이 빠지는 느낌이라 복용을 중단할까 생각도 했습니다.

    프로페시아 복용 2개월 정수리 사진입니다. 여전히 정수리 부분이 많이 비어있고, 머리카락도 가늘고 힘이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이전보다 머리카락 빠지는 양이 많이 줄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프로페시아 복용 3개월 정수리 사진입니다. 스마트폰을 변경 후 정수리 사진을 찍은 거라, 화질이 훨씬 선명해 보이고, 정수리 쪽 머리카락도 조금이나마 많아진 것이 느껴집니다.

    프로페시아 복용 4개월 후 정수리 사진입니다. 프로페시아 복용 전과 비교해봤을 때, 훨씬 머리카락이 많이 생겨났고, 머리카락 또한 굵어져 정수리 부분이 많이 채워져 보였습니다.

    프로페시아 복용 5개월 후 정수리 사진입니다. 이때는 머리카락도 미용실에서 자르고 훨씬 깔끔한 상태에서 찍어서 그런지, 정수리 부분이 많이 채워져 있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프로페시아 복용 6개월 후 정수리 사진입니다. 프로페시아 복용 전과 비교하여, 머리카락도 많이 굵어지고, 빠지는 머리카락의 개수도 많이 줄었으며, 정수리 부분도 많이 채워진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프로페시아 복용 7개월 후 정수리 사진입니다. 미용실에서 머리를 정리하지 않아 머리카락이 많이 지저분해 보이고, 머리카락이 길어 상대적으로 정수리가 많이 비어 보입니다.

    프로페시아 복용 8개월 후 정수리 사진입니다. 처음과 비교해봤을 때는 정수리 부분이 많이 채워져 있지만, 지난달과 비교해서는 별반 진전이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이대로 유지만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프로페시아 복용 10개월 후 정수리 사진입니다. 머리를 손질하지 못해 머리가 지저분한 것도 있고, 정수리 부분이 많이 비어 보이지만 여전히 머리카락의 빠짐 횟수는 줄어들고 있으며, 머리카락 또한 굵어지고 있는 것이 눈에 보였습니다.

    프로페시아 복용 1년

    처음 프로페시아를 복용했을 때만 해도, 복용 1년이 지나고 난 뒤, 정수리 부분이 아주 풍성해질 것이라고 기대했지만, 기대와는 다르게 복용 전보다 정수리 부분이 조금 채워진 것에 만족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프로페시아를 끊게 되면 탈모가 발생한 원 상태로 돌아간다고 하니, 죽을 때 까지, 먹어야 하나 봅니다. 다음으로 프로페시아 복용 1년 차 사진입니다.

    프로페시아 복용 1년 정수리 사진입니다. 처음과 비교했을 때는 확연히 좋아진 것이 눈에 보입니다. 하지만 여름철이 되자 정수리 부분에 뾰루지가 많이 생겨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뾰루지가 난다는 것은 그만큼 두피에 열이 많다는 것이고, 이는 탈모로 이어질 수 있어 예의 주시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처음 프로페시아를 복용했을 때만 해도, 3개월 정도만 먹어보고 효과가 없으면 먹지 않아야겠다고 생각했지만, 어느새 1년이나 복용하고 있습니다. 복용 초기만 하더라도, 별다른 진전이 없었고, 일시적 기억력 감소와 성 기능 장애 등으로 인해 많은 고통을 겪었지만, 꾸준히 복용하자 이러한 부작용은 사라졌습니다. 프로페시아를 복용한 지 1년 차가 되자, 복용하기 전보다 정수리 부분에 훨씬 머리카락이 많이 자랐으며, 머리카락도 굵어졌습니다. 그래서 저는 꾸준히 복용하고자 마음먹었고, 2년 차, 3년 차가 되면 이보다 더 좋아질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저의 프로페시아 복용 후기를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2년 차, 3년 차 복용 후기로 찾아오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