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리탈모 프로페시아 복용 후기/프로페시아 8달차 머리숱 비교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저는 작년부터 정수리 부분의 모발이 빠지고 휑해지는 정수리 탈모를 겪고있습니다. 근처 피부과에 가서 정수리 탈모에 대한 진단을 받았고, 이로 인해 프로페시아를 처방받아 8개월째 복용하고 있습니다. 프로페시아는 미국 FDA 승인을 받은 대표적인 탈모 치료제로써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피나스트레드 계열의 프로페시아는 모발을 나게 하는 것이 아닌, 모발이 빠지지 않게하여 탈모의 원인을 원천적으로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다음으로 정수리탈모 프로페시아 복용 후기/프로페시아 8달차 머리숱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수리탈모 프로페시아 복용 후기 1일차 ~ 3주 차

    • 프로페시아 복용 1일차 :  말이 1일차이지, 프로페시아 복용 전 사진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프로페시아는 복용 3개월 후부터 효과가 난다고 하니, 3개월이 지난 후 정수리 머리숱을 비교해보는 편이 나을 것 같습니다.

    • 프로페시아 복용 1주차 : 1일차 보다 정수리 부분이 빽빽히 채워진 것 같지만 각도상, 조명상의 이유로 머리 숱이 많아 보이거나 적어보일 수 있다고 합니다. 정확한 판단은 금물인 것 같습니다.

    • 프로페시아 복용 2주차 : 아직 큰 변화는 없으나 머리를 감을 때 머리 빠짐이 많아지고, 정수리부분도 전 보다 많이 휑해진 것 같았습니다. 쉐딩현상이 나타난 것으로 보입니다. 쉐딩현상은 탈모약 복용 중 머리카락이 일시적으로 많이 빠지는 현상이며, 탈모 치료과정 중 자연스럽게 있는 일이라고 하니 참고 버텨보려고 합니다. 오히려 쉐딩현상이 발생했다는 것은 그만큼 약효가 있다는 것을 반증하는 뜻이 됩니다.

    • 프로페시아 복용 3주차 : 복용 2주차에 경험했던 쉐딩 현상이 아직 없어지지 않았습니다. 또한, 일시적인 기억력 감퇴와 무기력함, 성 기능 감소등의 부작용이 발생했습니다. 이 기간동안 약 복용을 중단해야하나 심히 고민 했지만, 끝까지 먹기로 결심했습니다.
     

    정수리탈모 프로페시아 복용 후기 2개월 차 ~ 4개월 차

     

     

    • 프로페시아 복용 2개월차 : 사진상으로 많이 드러나지 않았지만, 정수리 부분의 잔머리가 많이 난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머리를 빗거나 머리를 감을 때 이전보다 머리카락이 덜 빠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일시적인 기억력감퇴나 성기능 장애는 여전히 있었습니다.

    • 프로페시아 복용 3개월차 : 처음 탈모로 인해 프로페시아를 처방받았을 때, 3개월치 약을 처방받았고, 프로페시아가 다 떨어져 피부과에 방문하여 다시 진찰을 받았습니다. 의사선생님께서는 쉐딩현상이 보이고 일시적으로 머리가 빠질 수 있다는 말씀과 함께 프로페시아 3개월치를 다시 처방해주셨습니다.

    • 프로페시아 복용 4개월차 : 사진으로도 보이듯이 정수리부분이 확연히 빽빽해 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발의 굵기도 굵어지면서, 머리카락도 잘 빠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머리부분에 여드름 같은 빨간 뾰루지는 많이 생겨 이 것이 프로페시아 복용의 문제인지 고민해야했습니다.

    정수리탈모 프로페시아 복용 후기 5개월 차 ~ 7개월 차

    • 프로페시아 복용 5개월차입니다. 복용 4개월차와 비교해보면 오히려 머리가 빠진듯한 느낌이 들지만, 각도상 조명상으로 정수리 부분의 모발은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1일차와 비교해보면 확연히 머리카락이 많이 늘었고, 머리카락 또한 잘 빠지지 않았습니다.

    프로페시아 복용 6개월차 : 이 때, 두발 정리를 하지 않아 많이 지저분해보이지만 머리카락의 굵기가 굵어지고 머리카락이 잘 빠지지 않았습니다. 프로페시아를 먹기 전 머리를 감을 때는,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 엄청난 스트레스였지만, 지금은 거의 빠지지 않아 안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시적 기억감퇴, 성기능 장애와 같은 부작용은 거의 사라졌습니다.

    프로페시아 복용 7개월차 : 6개월차와 비교해봐도 별 차이가 없으며 진전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머리가 나지는 않아도 되니 빠지지만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곤 했습니다.

    프로페시아 복용 8개월차

    • 프로페시아 복용 8개월차 :  머리카락을 빗거나, 감을 때 여전히 머리카락은 잘 빠지지 않지만 완벽히 빽빽하게 정수리가 모발로 가득차지 않아서 많이 실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1일차와 비교해보면 머리카락 굵기도 굵어지고, 정수리부분의 잔머리도 많이 나는 것이 확실히 효과는 있는 듯 합니다. 또한, 이전에 발생했던 일시적인 기억감퇴인 브레인포그와, 성기능 장애등은 현재 완벽히 없어졌으며 일상생활에도 지장이 없습니다. 프로페시아는 한 번 먹으면 계속 먹어야 다시 머리가 빠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저는 탈모를 완전히 정복할 때 까지 프로페시아를 복용해볼 생각입니다.

     

    이상으로 정수리탈모 프로페시아 복용 후기/프로페시아 8달차 머리숱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그럼 다음포스팅에서 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