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매직 BID-B13D 비데 물 안나옴 수리 방법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사람이라면 누구나 음식을 섭취하고, 섭취한 음식물을 영양분으로 바꾼 뒤, 남은 찌꺼기나 노폐물을 배설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요, 이렇게 배설하는 행위를 변을 본다고 하며, 변기에 앉아 볼일을 보게 됩니다. 변기도 세월이 지나면서 재래식과 수세식을 거쳐, 항문의 잔 변을 깔끔하게 제거해주는 비데까지 등장할 정도로 발전했습니다. 하지만 비데 또한 전자 회로를 통해 구동되는 방식이므로 고장이 날 수 있으며, 이렇게 비데가 고장 나게 되면 제조사 고객센터에 연락을 취해 수리받으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SK 매직 BID-B13D 비데가 물이 안 나올 때 수리는 어떻게 예약해야 하며, 어떻게 수리를 할까요? 다음으로 SK 매직 비데 수리 예약 신청 및 수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K 매직 서비스 센터 홈페이지 방문

    SK 매직 비데가 고장 났다면, 당연히 SK 매직 고객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전화하시면 됩니다. 디지털 기기의 보급으로 인해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시다면, SK 매직 고객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 간단하게 SK 매직 비데 수리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SK 매직 서비스 센터는 포털사이트에 SK 매직 서비스 센터라고 검색하시거나 https://service.skmagic.com/web/main/main.do 통해 직접 들어오시면 됩니다.

    위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홈페이지 가운데 보이시는 A/S 방문 예약 버튼을 눌러줍니다.

    A/S 방문 예약 버튼을 눌러주시면 SK 매직 홈페이지 로그인 화면이 나오게 되며, 아이디가 있으신 분은 아이디를 입력해 로그인해 주시면 되고, 아이디가 없으시면, 회원 가입을 통해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SK 매직 서비스센터에 로그인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우측에 보이시는 제품등록 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제품등록 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고장이 나 수리가 필요한 SK 매직 제품군과 제품 코드, 제조번호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제품군에는 비데, 제품 코드에는 비데 제품 번호를 입력해주신 뒤, 등록 버튼을 눌러줍니다.

    제품등록이 완료되었다면, 등록된 제품을 누른 후, 아래 증상에 본인의 비데가 어떻게 안 되는지에 대한 증상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증상을 선택하였다면, 위와 같이 연락을 받을 휴대폰 번호와 이름, 방문 주소 등을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고, 꼼꼼히 입력 후 예약 가능일 조회하기를 눌러줍니다.

    예약 가능일 조회하기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전화상담 신청이라는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본인의 상담 희망 일자를 선택한 뒤 전화상담을 신청해주시면 됩니다.

     

    SK 매직 서비스센터 전화상담

    전화상담을 예약한 뒤 SK 매직 서비스센터로 연락이 오면, 전화를 받아줍니다. 고장 관련해서 전화로 증상이 해결될 수 있도록 고장 해결 방법을 설명해주었으나, 그래도 비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출장 수리 기사를 본인의 집으로 보내겠다고 말합니다.

    출장 수리가 가능한 가장 빠른날짜를 소개해주고, 그 날짜에 시간이 된다면 즉시 그날로 수리 일정이 잡히며, 수리를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수리 일정이 잡히면 위와 같이 카카오톡을 통해 수리 일정과 수리 기사의 인적 사항이 나오게 되며, 수리 날짜까지 잠시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SK 매직 비데 수리 기사 방문

    수리 일정을 예약한 날짜에 수리 기사가 방문하게 되면 간단한 진단 후 비데를 수리하게 되는데요, 위처럼 비데를 분해하여 모터와 전자 회로를 보셨습니다.

    약 10분에서 20분 사이에 수리가 완료되었고, 어떻게 고장이 났는지 말씀해주셨습니다. 저희 집은 전자 회로에서 계속 전압을 흘려줘, 물을 나오게 하는 모터가 과부하로 인해 손상된 경우였고, 전자 회로와 모터 모두 교체했다고 하셨습니다.

     

    저희 집 비데의 제품 번호는 BID-B13D 였고, 물이 나오지 않는 것 이외에는 다른 특이 사항은 없어 수리가 빨리 끝났다고 하였습니다.

     

    ▶저희 집은 아파트이며, 아파트 전체에 SK 매직 비데가 설치되어있으며 무상 수리 보증기간 2년에 포함되어 전부 무상으로 수리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만일 고객 부주의거나, 무상 수리 보증기간이 끝난 경우, 18,000원의 출장비와 부품비가 청구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비데를 사용하게 되면 뒷마무리가 상쾌하여 기분이 좋아집니다. 하지만 비데는 모터와 전자 회로를 쓰기 때문에 고장이 잦을 수밖에 없으며, 이를 혼자서 수리하기란 관련 지식이 없으면 까다롭습니다. 그러므로 비데 제조업체의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수리를 받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이상으로 SK 매직 BID-B13D 비데 물 안 나옴 수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