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슬러 컴포트 프로 압력밥솥 콤비세트(4.5L, 2.5L)후기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최근 오랫동안 사용하던 풍년압력밥솥이 고장이나게되어 압력솥 구매를 하기위해 풍년 압력솥을 둘러보다가, 이왕 구매하는 제품 비싸더라도 오래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하고자 하였습니다. 인터넷 쇼핑몰을 둘러보던 중, 휘슬러 압력밥솥이 비싸긴 하지만 성능이 좋고, 음식 맛도 좋다고 하여 휘슬러 압력솥을 구매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래서, 휘슬러 압력솥 종류들을 살펴보다가, 이번에 콤비세트로 4.5L와, 2.5L 압력솥 2개를 주는 상품이 있기에 구매를 해보았습니다. 다음으로 휘슬러 컴포트 프로 압력밥솥 콤비세트(4.5L, 2.5L)후기에 대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휘슬러 컴포트 프로 압력밥솥 콤비세트(4.5L, 2.5L) 후기

    휘슬러는 해외 직구로도 구매할 수 있지만, 배송기간이 길고, 휘슬러 코리아라는 한국지점이 있어 국내배송도 가능했습니다.

    휘슬러 컴포트 프로 압력밥솥 콤비세트는 위와같이 큰 상자에 에어캡이 들어있는 상태에서 안전하게 배송이 왔습니다. 큰 상자안에는 다시 작은 상자가 있었고, 거기안에 압력밥솥이 들어있었습니다.

    제품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휘슬러 컴포트 프로 압력밥솥 4.5L 몸체 1개, 휘슬러 컴포트 프로 압력밥솥 2.5L 몸체 1개, 유리 뚜껑 1개, 2.5L, 4.5L 겸용 압력밥솥 뚜껑, 그리고 사용설명서였습니다.

    빨간색 상자를 뜯어보니, 위와같이 유리 뚜껑이 나왔습니다. 압력밥솥 전용 뚜껑이 1개밖에 주어지지 않아 유리뚜껑이 주어지는듯 했습니다.

    유리뚜껑의 손잡이가 반대로 되어있더라구요, 아마 상자 포장을 하다가 제품끼리 부딪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그런 것 같았습니다. 드라이버로 간단하게 조립하여 원상복구가 가능했습니다.

     

    휘슬러 컴포트 프로 압력밥솥 콤비세트 중 작은 2.5L 압력밥솥입니다. 스테인리스 재질이며 주로 감자를 삶거나, 채소를 살짝 삶는 용도로 사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위는, 같이 제공 된 유리 뚜껑을 사용하여 솥을 닫아보았습니다.

    위 사진은, 2.5L 압력밥솥에 압력밥솥 전용 뚜껑을 착용시켜 본 것인데요, 위와같이, 뚜껑을 닫을 때는, 왼쪽으로 손잡이를 이동시키면 되고, 뚜껑을 완벽하게 닫으면 위 사진과같이 칩 모양의 버튼이 튀어나오게 됩니다. 저 버튼을 누르고 다시 오른쪽으로 뚜껑을 이동시키면 뚜껑이 열리게 됩니다.

     

    위 사진은 휘슬러 컴포트 프로 압력밥솥 콤비세트에서 4.5L 압력밥솥의 사진입니다. 2.5L 압력밥솥보다, 훨씬 더 깊은 것이 보입니다. 주로 육류를 찌거나 삶을 때 많이 사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4.5L 압력밥솥안에는 찜기가 들어있어, 각종 음식들을 찔 때 좋을 듯 했습니다.

    휘슬러 컴포트 프로 압력밥솥 콤비세트는, 2.5L 압력솥과 4.5L 압력솥에 뚜껑이 모두 호환이 가능 하므로, 저렇게 뚜껑을 바꿔 끼우는 것이 가능했습니다. 2.5L 압력밥솥과 마찬가지로, 열고 닫는 것이 똑같았습니다. 

     

    휘슬러 컴포트 프로 압력밥솥은, 무압, 1단계 압력, 2단계 압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무압과 1단계 압력은 주로, 채소를 살짝 데치는 용도로 사용하며, 2단계는 갈비찜등의 육류를 찌거나 삶을 때 사용한다고 합니다.

     

    모든 스테인리스 제품이 마찬가지겠지만, 압력솥은 특히 연마제가 많이 나온다고 하여 배송이 되자마자 연마제를 닦아내느라 고생을 많이 했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휘슬러 컴포트 프로 압력밥솥 콤비세트의 연마제 제거 방법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휘슬러 컴포트 프로 압력밥솥 콤비세트(4.5L, 2.5L)후기 였습니다.

     

    그럼 다음포스팅에서 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