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 복용 후기 - 14일차 쉐딩현상(Shedding) 경험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피부과에서 탈모로 프로페시아를 처방 받고, 프로페시아를 복용한지 2주가 되었습니다. 프로페시아 2주 복용 간 장점과 단점 및 부작용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우선 프로페시아 복용 부작용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프로페시아를 꾸준히 복용하다보면 일시적으로 머리가 빠지는 현상을 겪게되는데, 프로페시아 복용 2주차만에 저에게 쉐딩현상이 온 것 같습니다.

     

    머리카락은 성장기, 휴지기, 퇴행기를 거쳐서 빠지고 나게 되는데 프로페시아에 포함되어 있는 약물은 호르몬의 변화를 주어 이 변화의 사이클을 앞당김으로써 일시적으로 머리가 많이 빠지는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현상이 바로 쉐딩현상입니다.

     

    프로페시아 쉐딩현상은 복용 후 1개월 전 후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저는 2주정도 복용 후에 나타난 것을 보니 꽤 빨리나타난 것 같습니다. 그래도 쉐딩현상이 발생했다고 우울해 하시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쉐딩현상이 나타났다는 것은 그만큼 프로페시아의 약발이 잘 받고 있다는 증거이기 때문입니다.

     

    프로페시아 복용 후기

    다음으로 프로페시아 복용 1일차와, 1주차, 2주차 사진을 비교해보겠습니다.

     

    프로페시아 복용 2주차 사진을 보시면, 프로페시아 복용 1일차보다 훨씬 정수리부분이 휑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정수리 사진의 각도상, 조명상의 문제일 수도 있겠지만, 정수리쪽에 머리숱이 많이 없어진 것이 눈에 띄게 보입니다. 또한 머리카락을 감을때에도 그 전보다 배수구에 머리카락이 많이 있는걸로 보아 머리카락 또한 많이 빠지는 것 같습니다. 

     

    프로페시아 쉐딩 현상이 온다고 무서워 하지않고 탈모치료 과정 중 자연스럽게 있는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멘탈을 잡고있습니다.

     

    저는 프로페시아를 아침식사 후 30분 뒤에 물과 함께 먹고있습니다. 이렇게 아침먹고 나서 먹는다는 생각을 하면 까먹을리도 없고 혹시 까먹더라도 하루 중 시간이 날때 먹으면 됩니다. 이 쉐딩 현상을 버티면 머리가 나겠죠 긍정적으로 생각하면서 탈모정복까지 가도록 하겠습니다.

     

    쉐딩현상 이외의 2주간 제가 프로페시아를 먹으면서 느꼈던 부작용은 1주차와 같이딱히 없는 것 같습니다. 부작용은 극히 드물다고하니 저에게는 부작용이 잘 안오나보네요 

     

    이상으로 프로페시아 복용 후기 - 14일차였습니다. 

     

    그럼 다음포스팅에서 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