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방 만들어도 사람이 안들어올때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아주 옛날 세대의 놀이를 민속놀이라고 합니다.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등의 문화가 발전하기 이전에는, 많은 사람이 밖에 나가 친구들과 함께 놀곤 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제기차기나 팽이치기, 비석 치기, 피구 등을 많이 했는데요, 그 이후 인터넷 보급이 대중화되면서, 다양한 게임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게임에는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등이 있는데요, 과거 게임 중 현재에도 많은 사람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이 바로, 스타크래프트입니다. 이러한 스타크래프트는 현재 배틀넷에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스타크래프트에서 방을 만들어도, 사람이 들어오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음으로, 스타크래프트 방 만들어도 사람이 안 들어올 때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보기

    [1] 스타크래프트 방을 만들어도, 사람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 스타크래프트가 방화벽 설정에 추가되어있을 수 있으므로, 방화벽 설정을 해제해주셔야 합니다.

    [2] 스타크래프트를 방화벽 설정에서 해제했다고 하더라도, 사람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 공유기 설정을 변경하셔야 합니다.

    스타크래프트 방화벽 해제 방법

    ✓ 우선, 스타크래프트에서 방을 만들어도, 사람들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 스타크래프트가 방화벽 설정에 추가되어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스타크래프트 방화벽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우선 검색창에 제어판이라고 검색을 해주신 후, 제어판에 들어와 주시면 됩니다.

    ✓ 제어판에 들어와 주시게 되면, 위와 같이 다양한 메뉴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라는 항목을 찾아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라는 항목을 눌러주시게 되면, 왼쪽 아래에 참고 항목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Windows Defender 방화벽을 눌러줍니다.

    ✓ Windows Defender 방화벽을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좌측에 보이시는 메뉴 중, Windows Defender 방화벽을 통해 앱 또는 기능 허용 버튼을 눌러줍니다.

    ✓ 위 버튼을 누르게 되면, 다양한 항목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상단에 보이시는 설정 변경을 눌러주시게 되면, 아래에 다양한 앱의 방화벽 설정을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 설정 변경을 눌러주신 후, 타크래프트 실행파일을 찾아, 오른쪽에 개인 항목에 체크를 해주신 후, 아래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공유기 포트 포워딩 설정 - 공유기 설정 주소 확인

    ✓ 만일, 스타크래프트를 방화벽에서 해제했을 경우에도, 방에 사람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 본인의 공유기 설정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대한민국의 공유기 업체는 다양하며, 이러한 공유기 설정 사이트 주소 또한 천차만별인데요, 공유기 설정 사이트 주소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위처럼 명령 프롬프트 혹은 CMD로 검색하여 들어와 주셔야 합니다.

    ✓ 명령 프롬프트에 들어오시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ipconfig라는 명령어를 입력하신 후 엔터를 눌러줍니다.

    ✓ 위 명령어를 눌러주시게 되면, 아래쪽에 무선 LAN 어댑터 Wi-Fi라는 항목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제일 아래에 있는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를 메모해주시면 됩니다.

    ✓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를 메모하신 후,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어, 주소창에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를 그대로 입력해주시면 후 접속해주시면 됩니다.

    공유기 설정 사이트 - 포트 포워딩 설정

    ✓ 위 주소를 입력해주시게 되면, 본인이 설치한 공유기의 설정 사이트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오른쪽 위에 보이시는 고급설정을 눌러줍니다.

    ✓ 고급 설정을 눌러주시게 되면, 위처럼 다양한 메뉴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왼쪽에 보이시는, DMZ/포트 포워딩 항목을 눌러, 포트 포워딩에 들어가 줍니다.

    ✓ 포트 포워딩을 눌러주시게 되면, 위처럼 규칙 이름을 비롯하여 다양한 항목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제일 먼저, 규칙 이름을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 규칙 이름을 설정해주신 후, 아래 내부 IP 주소를 설정하기 위해, 오른쪽에 있는 사용 중인 PC 등록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그런 다음, 아래에 있는 프로토콜을 눌러, UDP로 설정해주시면 되는데요, 그런 다음, 아래에 있는 포트번호(외부), 포트번호(내부)에 빈칸 전부, 6112로 설정하신 후, 등록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등록 버튼을 눌러주시게 되면, 위처럼 본인이 설정한 포트 포워딩이 완료된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만일 설정을 잘못하셨다면, 삭제 버튼을 눌러 재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스타크래프트 방 만들어보기

    ✓ 위와 같은 설정을 모두 완료하신 후, 다시 스타크래프트에 접속하여, 방을 만든 결과, 위처럼 상대방이 정상적으로 들어와 지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마치며

    스타크래프트는 1990년대 말, 2000년대 초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게임으로써, 현재도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만일, 스타크래프트에서 방을 만들었는데, 사람이 아무도 들어오지 않는 경우, 위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스타크래프트 방 만들어도 사람이 안 들어올 때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