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고화질 스트리머 무한 설치 해결 방법 2번째(afreecapackage.exe 복사해도 안될 때)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세상에는 아주 다양한 볼거리가 존재합니다. 이러한 볼거리는 직접 영화관이나 공연장, 콘서트장, 문화예술회관 등에서 영화나 콘서트, 공연, 뮤지컬 등을 볼 수도 있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많은 사람이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 등을 통해 집에서도 영상을 보고 있습니다. 여기서 아프리카는, 대한민국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로써, 실시간 방송은 물론, 지난 영상 또한 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러한 아프리카에서 고화질 영상을 보기 위해서는, 고화질 스트리머를 설치하셔야 하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고화질 스트리머가 특정 오류로 인해, 무한으로 설치되는 경우가 종종 존재합니다. 다음으로, 아프리카 고화질 스트리머 무한 설치 해결 방법 2번째(afreecapackage.exe 복사해도 안될 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보기

    [1] 지난 시간에는, 시작 프로그램에 afreecapackage.exe를 붙여 넣은 다음, 원본 화질 설정이 완료되었습니다.

    [2] 하지만 만일, 위 파일을 시작 프로그램에 붙여 넣어도, 아프리카 고화질 스트리머가 무한으로 설치되는 경우,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업 관리자 - 시작 프로그램

    ✓ 만일, 아프리카 고화질 스트리머가 실행되지 않고, 무한 설치 안내만 나타나는 경우, 본인이나 시스템상에서, 아프리카 고화질 스트리머를 차단해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를 해결하기 위해, 작업 표시줄을 오른쪽 클릭하신 뒤, 작업 관리자를 눌러 들어와 줍니다. 그런 다음, 시작프로그램 탭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시작 프로그램 탭을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AfreecaTV Package의 상태가 사용 안 함이라고 되어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이 프로그램을 오른쪽 클릭하여, 상태를 사용으로 변경해주신 뒤, 웹 브라우저를 재시작하거나,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다시 아프리카를 원본 화질로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아프리카 TV 패키지 작업 종료

    ✓ 만일 위와 같은 방식으로도, 원본 화질 설정이 되지 않는다면, 아까와 마찬가지로, 작업 관리자에 들어가, 아프리카 TV 패키지의 작업을 종료해보시기 바랍니다.

    ✓ 위와 같이, 작업 관리자에 들어와, 프로세스 탭을 눌러,  AfreecaTV Package를 오른쪽 클릭하신 뒤, 세부 정보로 이동 버튼을 눌러줍니다.

    ✓ 그런 다음, 나타나는 세부 정보 란에, 아프리카 tv 패키지 항목을 오른쪽 클릭하여, 프로세스 트리 끝내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재부팅해줍니다.

    ✓ 재부팅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이 본인의 PC에, afreecatvstreamer라는 방화벽을 허용하라는 안내 문구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아래, 액세스 허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 그런 다음, 다시 아프리카 tv를 원본 화질로 설정하게 되면, 무한 설치 문구는 나타나지 않으며, 원본 화질로 설정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광고 차단 프로그램 해제

    ✓ 만일, 위와 같은 모든 방법이 통하지 않는 경우, 본인의 웹 브라우저의 광고 차단 프로그램과 아프리카 tv의 충돌로 인해, 원본 화질 설정이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해제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아프리카는 대한민국 기업이 운영하는 동영상 스트리밍 플랫폼으로써, 실시간 영상은 물론, 하이라이트 영상 등 많은 영상을 볼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만일, 아프리카 고화질 스트리머 무한 설치 해결 방법(afreecapackage.exe 복사해도 안될 때)에 대해 궁금하셨다면, 위 포스팅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