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플레이어 동영상 렉걸릴때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많은 사람이 TV를 보거나, 유튜브, 드라마 등을 시청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드라마나 예능은 TV를 통해 볼 수 있지만, 인터넷에서 간단히 내려받아 특정 재생 프로그램 통해 볼 수도 있는데요, 이러한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에는 네이버 플레이어, 곰플레이어, 다음 팟플레이어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플레이어 중 가장 최적화가 잘 된 플레이어는 다음 팟플레이어라고 생각하는데요, 하지만 본인의 PC 사양이 비교적 낮은 쪽에 속한다면 고화질의 동영상을 볼 때, 버벅대거나 끊기는 등 렉이 있을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팟플레이어 동영상 렉걸릴때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oreAVC 코덱 설치

    팟플레이어에서 고화질의 영상을 끊김없이 보기 위해서는 CoreAVC라는 코덱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CoreAVC라는 코덱은 인터넷으로 검색하시면 쉽게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CoreAVC 코덱은 32비트, 팟플레이어 또한 32비트로 설치하셔야 제대로 적용이 됩니다.

    만일 팟플레이어 64비트를 설치하셨다면, 팟플레이어 홈페이지에 들어오셔서, 32비트로 다시 팟플레이어를 다시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 주소는 https://tv.kakao.com/guide/potplayer 입니다.

     

    CoreAVC 코덱 설정

    CoreAVC 코덱을 설치하신 다음, 실행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화면에 표시된 것처럼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팟플레이어 설정

    CoreAVC를 설치하셨다면, 팟플레이어를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팟플레이어를 실행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검은 화면을 오른쪽 클릭하셔서 환경설정에 들어오시거나, F5를 눌러 환경설정에 들어오시면 됩니다.

    환경설정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좌측에 있는 메뉴 중, 코덱/필터를 눌러 들어간 다음 내장 영상 처리 필터 설정 메뉴 안에 사용 조건을 "아래의 조건이라면 사용하지 않음"으로 변경한 뒤 적용을 눌러줍니다.

    그런 다음, 좌측에 있는 코덱/필터 메뉴 아래에 비디오 코덱을 눌러줍니다. 비디오 코덱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내장 코덱/DXVA 설정이라는 항목을 눌러 들어가 줍니다.

    내장 코덱/DXVA 설정이라는 항목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좌측 상단에 있는 기본 설정 중, 텔레시네 인터레이스 인식 사용이라는 항목을 체크해줍니다. 이 항목은 1080p 영상을 조금 더 부드럽게 볼 수 있는 설정입니다. 그 후, 오른쪽에 있는 하드웨어 가속(DXVA) 설정이 체크되어있다면, 체크를 해제해주신 후 아래에 있는 확인을 눌러 나와줍니다.

    그런 다음, 다시 비디오 코덱 메뉴에 들어와, 우측에 있는 필터/코덱 관리를 눌러 들어가 줍니다.

    필터/코덱 관리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검색해서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 후, 좌측에 보이는 DirectShow 필터 목록에서 CoreAVC 코덱을 찾아 눌러줍니다.

    CoreAVC 코덱을 찾아 눌러준 뒤, 나머지는 다 체크를 해제하고, 오른쪽에 있는 비디오 코덱에서 H264와 AVC1만 체크해주신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마지막으로, 비디오 코덱 메뉴에서, H.264와 AVC1의 설정을 내장 코덱 사용에서 CoreAVC Video Decoder로 변경해주시면 팟플레이어에서 고화질 영상을 끊김없이 재생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고화질 동영상을 보는 것은 그 영상을 더욱더 몰입하게 되는 장점이 있지만, PC 사양이 낮다면 동영상이 버벅대거나 끊기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럴때 CoreAVC 코덱을 이용하여 고화질 동영상을 끊김없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으로 팟플레이어 동영상 렉걸릴때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