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카카오톡은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한 번쯤은 설치해봤거나, 사용해본 어플 중 하나입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가족과 친구, 지인들과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으며, 전화 기능인 보이스톡과 영상 통화가 가능하며 단체 채팅방에 있는 사람들과 그룹 톡, 라이브 톡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톡을 통해 간단한 내기를 할 수 있는데요, 다음으로 카카오톡 사다리 게임, 제비뽑기, 돌림판 게임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사다리 게임 하는 방법

    카카오톡 사다리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사다리 게임을 하고 싶은 상대방과의 채팅방을 들어가셔야 합니다. 그런 다음 우측 하단에 있는 #표시를 누른 뒤, 사다리 게임이라고 검색하신 후 검색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사다리 게임을 검색하시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직접 내기 설정을 누르게 되면 여러 가지 다양한 내기의 목록들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아무거나 누르시면 됩니다.

    간식 내기를 누르시게 되면, 위와 같이 아래에 내용을 입력할 수 있는 칸이 나오게 됩니다. 이 칸에 금액이나 행동등을 자유롭게 적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간식 사기라고 적었습니다. 그런 다음, 상대방과 사다리 게임을 공유하고 싶다면 하단에 있는 카카오톡 이미지를 눌러 공유하시면 됩니다.

    사다리 게임을 공유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사다리 게임 결과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내 결과를 확인하세요"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만일 본인이 사다리 게임에 당첨 되셨다면, 위와 같이 당첨 시 설정해두었던 멘트가 나오게 됩니다.

    만일 본인이 당첨 되지 않았다면 위와 같이 쉬세요~ 라는 기본 입력 멘트가 나오게 됩니다.

    만일 직접 사다리 게임이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결과란 아래에 있는 전체 결과 확인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전체 결과 확인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게임이 어떻게 진행 되었는지 알 수 있으며 당첨이 되거나 당첨이 되지 않은 인원의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카카오톡 제비뽑기

    카카오톡 제비 뽑기를 하기 위해, 사다리 게임과 마찬가지로 채팅방 우측 하단에 있는 #버튼을 눌러 제비 뽑기라고 검색해줍니다.

    제비뽑기를 검색하셔서 들어오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꽝뽑기와 순위뽑기가 있으며, 여기서 제비를 한번 섞을 수 있습니다.

    제비를 여러번 섞은 뒤, 아래에 있는 카카오톡에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 상대방과 결과를 공유하시면 됩니다.

    꽝뽑기에서 통과가 나오게 되면, 본인이 당첨이 되지 않은 것이며, 상대방에게는 꽝이 나오게 됩니다. 꽝이 나온 상대방이 벌칙에 걸린 것입니다. 전체 결과 확인하기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전체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이제는 꽝뽑기가 아닌 오른쪽에 있는 순위 뽑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위 뽑기를 누른 뒤, 아래에 있는 카카오톡에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위와 같이 2명이 때는 최대 2위 까지 순위가 나오게 됩니다. 1위와 2위가 서로 나온 것을 알 수 있으며 아래 전체 결과 확인하기를 누르게 되면 결과 전체를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돌림판 게임

    마지막으로 카카오톡 돌림판 게임을 하기 위해, 마찬가지로 채팅방 우측 하단에 있는 #표시를 눌러 돌림판이라고 검색해줍니다.

    돌림판 게임을 검색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내용 직접 입력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내용 직접 입력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여러가지 돌림판 목록들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마음에 드는 것을 누르시면 됩니다.

    마음에 드는 목록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적절한 돌림판 이름이 자동으로 설정되게 됩니다. 아래에 개인전과 단체전이 있는데 우선 개인전으로 선택하여 아래에 있는 카카오톡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개인전으로 카카오톡 돌림판을 누르게 되면, 똑같은 결과가 나오거나,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는데, 여기서는 똑같은 결과가 나왔네요

    단체전으로 돌림판 게임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이 하나의 결과만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돌림판 게임의 전체 결과를 확인하게 되면 위와 같이 실제로 돌림판이 돌아 가면서 어떤 것이 선택 되었는지 나오게 됩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사다리타기 게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