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다른 사람이 나를 언급한 스토리를 내가 차단한 사람이 본다면?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전세계적으로 다수의 사람이 이용하는 SNS로, 본인의 일상을 게시물이나 스토리에 올려 다른 사람에게 공유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은 그 게시물을 본 뒤 '좋아요'를 통해 관심을 남길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친구나, 지인, 연예인들의 계정을 팔로우할 수 있으며, 팔로우하게 되면 그 계정의 게시물을 주기적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마음에 들지 않는 계정이 있을 수 있는데, 이럴 땐 그 계정을 차단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계정을 차단하게 되면, 차단당한 사람은 본인의 계정을 검색할 수 없으며, 스토리, 게시물 등을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만일 다른 사람이 나를 언급한 스토리를 내가 차단한 사람이 보게 된다면, 과연 그 스토리에서 본인의 아이디가 보이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상대방 언급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상대방을 언급하기 위해서는, 우선 스토리를 하나 생성해야 하는데요, 스토리 생성 방법은 위와 같이 본인의 프로필에 들어가셔서 프로필 사진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프로필 화면을 눌러주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본인이 직접 사진을 찍어도 되고,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아무거나 올려주시면 됩니다.

    갤러리에서 사진을 올리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에 있는 Aa 기능을 눌러줍니다.

    aA 기능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를 눌러, 언급하고 싶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입력하신 뒤, 아래에 나오는 프로필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언급하고 싶은 프로필을 선택하신 후, 기존 스토리를 올리는 방법과 동일하게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올려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인스타그램에서 상대방을 언급하게 되면, 상대방에게는 DM으로 본인이 언급되었다는 문구가 뜨게 됩니다.

     

    다른 사람이 나를 언급한 스토리를 내가 차단한 사람이 보게 된다면?

    다른 사람이 나를 언급한 스토리를 내가 차단한 사람이 보게 된다면, 과연 그 스토리는 보이게 되는지 아닌지를 실험하기 위해 총 3개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이 인스타그램 계정을 A, B, C라고 두었고, A와 B는 서로 맞팔로우 사이이며, A는 C를 차단한 상태, B와 C는 서로 맞팔로우 상태로 B가 A를 언급한 스토리를 과연 C가 볼 수 있는지 실험해 보았습니다.

    A가 C를 차단하기 전 C 계정에서 B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확인한 결과 위와 같이 B가 A를 언급한 스토리가 제대로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후, A 계정에서 C 계정을 차단해보았습니다. 차단하기 위해서는 차단하고 싶은 계정의 우측 상단에 있는 점 3개 표시를 눌러 차단해주시면 됩니다.

    A가 C를 차단한 뒤, B가 A를 언급한 스토리를 C가 보도록 한 결과, 위처럼 그대로 스토리는 나타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B의 스토리를 눌러본 결과, 차단당하기 전과 마찬가지로, A가 언급된 텍스트와, 텍스트를 누르게 되면 A의 프로필 또한 나타났습니다.

     

    차단 후 위 실험 반복

    위 실험은 차단 전 B가 A를 언급한 스토리를 올리고, C가 본 후, A가 C를 차단한 실험이라 오류가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해, 다음으로는 A가 C를 차단한 뒤, 다시 B가 A를 언급한 스토리를 올려보았습니다.

    이전 실험과 마찬가지로,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올려, B가 A를 언급한 스토리를 만든 다음, 공유해보았습니다.

    다시 C 계정으로 돌아와, B가 A를 언급한 스토리를 보고자 하였고, 위와 같이 스토리는 정상적으로 뜨나, 아까처럼 스토리에 언급된 텍스트를 눌러도 A의 프로필이 나오지 않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마치며

    실험이 조금 복잡했을 수 있지만, 다음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A, B, C라는 인스타그램이 있습니다. 여기서 A와 B, B와 C는 서로 맞팔로우 상태입니다. 여기서 B가 A를 언급한 스토리를 올린 후, A가 C를 차단하게 되어도 B에서 언급한 A의 계정의 프로필이 보이지만, B가 A를 언급한 스토리를 올리기 전에 C를 차단하게 된다면 B에서 언급한 A의 계정 프로필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이상으로 다른 사람이 나를 언급한 스토리를 내가 차단한 사람이 보게 된다면, 과연 그 스토리에서 본인의 아이디가 보이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