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한국공항공사 상반기 자소서 작성법(3, 4, 5번 항목)

    지난 포스팅에서는, 한국공항공사 신입 자소서 1, 2번 항목 작성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였는데요, 아래 포스팅에서는 3, 4, 5번 항목의 자소서 작성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상반기 한국공항공사 신입 자소서 작성 방법(자소서 1, 2번 항목)

    1년은 크게 상반기, 하반기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렇게 나눠진 시기에 기업들은 다양한 채용 공고를 내놓고 있으며, 취업이 어려운 시기의 취준생들은 이러한 채용 공고를 눈이빠지게 기다리

    platanus9390.tistory.com

    미리 알아보기

    [1] 만일, 2023년 한국공항공사 상반기 자소서 작성 방법에 대해 궁금하셨다면, 아래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 자소서 3, 4, 5번 항목을 위주로 작성되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3번 항목 - 집단(학교, 회사, 동아리, 동호회 등)에서 기존보다 더 나은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새로운 방법을 시도하고 성과를 낸 경험에 대해 작성해 주십시오.(800자 이내)

    • 적극적으로 새로운 방법을 시도하고 성과를 낸 경험 : 이 항목은, 기존에 시행되고 있었던 것과는 다른 문제 해결 방법을 통해, 집단의 이익, 성과 등을 불러낸 경험을 작성하는 것인데요, 이를 통해 면접에서 본인의 문제해결능력을 평가하는 잣대가 될 수 있습니다.
    • 작성 절차 : 적극적으로 문제, 잘못, 실수 인식 ▶ 기존의 것과 다른 새롭고 창의적인 해결 방법 제시 ▶ 대안 적용 후 발생한 이익, 이득, 성과 작성 ▶지속적인 모니터링 후 보완
    • 작성 예 : 3번 항목의 작성 예로는, 공모전이나 현장 실습 등에서 문제가 발생했고, 이를 통해 기존에 했던 해결 방식을 적용했지만, 잘 되지 않았음을 어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것과 다른 창의적인 해결 방식을 적용한 뒤, 어떠한 성과, 이득이 발생했는지 적는 것이 좋으며,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보완점을 기술하는 것도 좋습니다.

    4번 항목 - 집단(학교, 회사, 동아리, 동호회 등)에서 집단 내 구성원들의 입장 차이를 이해하고, 이를 중재하기 위해 노력하여 건설적으로 해결한 경험에 대해 작성해 주십시오.(800자 이내)

    • 집단 내 구성원들의 입장 차이 이해 : 아주 사소한 의견 차이로 인해 큰 갈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한쪽 편만 드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합니다. 갈등 해결을 위해, 갈등 당사자들은 물론, 갈등의 내용까지 면밀히 분석하는 자세를 어필하는 것이 좋습니다.
    • 건설적으로 해결한 경험 : 수동적이고 소극적인 갈등해결방법보다는, 적극적인 갈등해결방법을 요구하는 항목인데요, 한쪽 편이나 특정 사상에 치우치지 않고, 되도록 양쪽 모두에 이득이 되는 적절한 중재안을 제시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 작성 예 : 아르바이트나 조별과제, 현장실습 과정 등에서 직원, 동료 등에 갈등이 벌어졌는지 인식하였고, 이 과정에서 적극적으로 갈등 대상자들과 대화하여 어떠한 갈등 상황인지 인식하는 행동을 취했다고 작성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대상자들의 양쪽 의견을 분석하고 조합하는 과정을 거쳐, 최적의 해답을 제시했다고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5번 항목 - 지역사회참여, 사회봉사, 공공활동 등 사회 공공의 가치 실현을 위해 활동했던 경험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 사회 공공의 가치 실현 경험 : 공기업은, 사기업에 비해 공공의 이익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공기업 직원이 된다는 것은, 본인이 먼저 나서서 다른 사람을 위해 헌신하는 봉사 정신이 무엇보다도 필요할 수 있는데요, 이 항목을 통해, 본인이 공사나 민원인 등에게 희생하고 헌신할 수 있는 태도를 보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 작성 방법 : 누군가가 시킨 것이 아니라, 자발적으로 봉사, 공공활동 등에 참석한 사례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단기간에 끝나는 것이 아닌, 현재도 지속하고 있는 활동이면 더욱 좋으며, 본인의 이익보다는 타인의 이익을 위해 헌신한 경험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가지가 아닌, 여러 가지 활동을 조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떠한 동기로 인해, 봉사 활동을 알게 되었으며, 어떠한 활동인지를 간략하게 작성하고, 이를 통해 어떠한 점을 느꼈는지, 그리고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봉사에 임하겠다는 태도를 보여주시면 됩니다.

    마치며

    아래 한국공항공사 상반기 자소서 1 ~ 2번 항목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3년 상반기 한국공항공사 신입 자소서 작성 방법(자소서 1, 2번 항목)

    1년은 크게 상반기, 하반기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렇게 나눠진 시기에 기업들은 다양한 채용 공고를 내놓고 있으며, 취업이 어려운 시기의 취준생들은 이러한 채용 공고를 눈이빠지게 기다리

    platanus939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