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상반기 한국공항공사 신입 자소서 작성 방법(자소서 1, 2번 항목)

    1년은 크게 상반기, 하반기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렇게 나눠진 시기에 기업들은 다양한 채용 공고를 내놓고 있으며, 취업이 어려운 시기의 취준생들은 이러한 채용 공고를 눈이빠지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공기업은 높은 연봉과 복지, 그리고 정년 보장이라는 메리트가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꿈의 직장이라고 불리는 곳인데요, 이러한 공기업 중, 한국공항공사는 취준생은 물론, 다른 회사에 다니는 직장인 등에게도 가장 가고 싶은 기업으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다음으로, 2023년 상반기 한국공항공사 신입 자소서 작성 방법(자소서 1, 2번 항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보기

    [1] 만일, 2023년 상반기 한국공항공사 신입 자소서 작성 방법에 대해 궁금하셨다면, 아래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2] 자소서에 어떠한 내용을 첨부하고, 어떠한 내용을 삭제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번 항목 - 본인이 알고 있는 한국공항공사에 관한 내용(국내외 환경변화, 조직특성, 추진업무 등)은 무엇이며, 그 정보를 어떻게 얻게 되었는지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그 중 어떠한 면에 이끌려 우리 공사에 지원하게 되었는지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800자 이내)

    • 본인이 알고있는 한국공항공사에 관한 내용 : 만일, 지원 시점에, 한국공항공사에 대해 아는 점이 별로 없더라도, 성의없게 쓰는 것 보다는, 홈페이지나 뉴스 등에서 관련 내용을 찾아 적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국공항공사와 같은 공기업은, 회사의 다양한 정보를 기재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그 정보를 어떻게 얻게 되었는지 기술 : 한국공항공사만 하더라도, 회사 홈페이지에 들어가게 되면, 열린경영, 업무지원, 뉴스, 소식 탭을 통해 경영공시와 사규, 보도자료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확인했다는 것은, 다른 지원자와 별 다른 차이를 낼 수 없는데요, 공기업, 공공기관은 알리오(alio) 사이트에 정기공시, 수시공시로 다양한 자료를 첨부하기 때문에, 이를 참고하여 정보를 얻게 되었다고 하는 것이 공사에 대한 관심도가 더 높아보이는 답변일 수 있습니다.
    • 그 중 어떠한 면에 이끌려 지원하게 되었는지 기술 : 보도자료나 뉴스, 수시, 정기 공시 등에서 알아본 공사의 여러 가지 변화, 장점 등을 토대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공항 관련 기술이 점차 전자화, 디지털화 되어가고 있다는 자료를 통해, 본인이 전공과 경험을 살려 자기 개발을 하고 있다는 식으로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2번 항목 - 본인이 한국공항공사의 인재상과 직무에 맞는 인재가 되기 위해 어떠한 면에서 준비가 되어 있으며, 해당 능력을 갖추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였는지 작성해 주십시오. (800자 이내)

    • 인재상과 직무에 맞는 인재가 되기위한 준비 : 한국공항공사의 인재상은 융합인, 전문인, 배려인으로써, 홈페이지에 자세히 나와있고, 본인의 전공에 관련된 직무 기술서를 통해 다양한 지식, 기술, 태도 등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 해당 능력을 갖추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하였는지 작성 : 인재상 3가지 중, 기업이 가장 원하는 항목은 바로 전문인인데요, 이를 통해 본인이 지원하는 직렬과 전공, 지식, 기술 등이 얼마나 전문적인지 작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본인이 전기 분야에 지원했다면, 전기 관련 자격증을 취득했고, 현장 실습을 비롯한 경험 등을 통해 전문인으로써 발돋움하고 있다는 것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마치며

    아래 2023년 상반기 한국공항공사 신입 자소서 작성 방법(자소서 2, 3번 항목)에 대해서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