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프로필 보는 사람 찾는 방법(카톡 프로필 방문자 추적)

    카카오톡은 가족, 친척, 친구, 연인, 동료 등과 서로 대화를 나누거나, 사진, 동영상을 주고받는 등의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픈채팅을 이용하여 처음 보는 사람과도 쉽게 친해질 수 있는데요, 이러한 카카오톡에서 본인임을 나타내는 방법은 바로, 프로필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카카오톡 프로필에는 본인의 프로필 사진과 배경 사진, 상태메시지 등을 설정할 수 있고, 최근에는 공감 수와 투데이 기능을 표시할 수 있는 아이콘도 선보이고 있는데요, 여기서 투데이 기능은, 원칙적으로 어떤 사람이 방문했는지 확인할 수 없지만, 특정 방법으로는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카카오톡 프로필 보는 사람 찾는 방법(카톡 프로필 방문자 추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상대방이 나를 차단했다면 1이 사라지나요?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카카오톡은 대한민국은 물론, 다른 여러 나라에서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메신저 앱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가족과 친구, 지인, 회사 동료들과의 모임이 제한되면서 SN

    platanus9390.tistory.com

     

    카카오톡 캘린더 차단 확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카카오톡은 본인을 비롯한 다양한 사람과 함께 대화를 나누며 친밀도를 높여나가는 메신저 앱입니다. 이러한 카카오톡에는 가족은 물론 친구, 동료, 지인 등 다양한

    platanus9390.tistory.com

    미리 알아보기

    [1] 만일 전 남친, 전 여친, 썸남, 썸녀, 동료 등에 본인의 카카오톡 프로필을 보는지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아래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카카오톡 투데이 기능과 멀티프로필 기능을 활용해 보았습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만들기

    가장 첫 번째로 해야 할 일이 바로, 본인의 본 프로필이 아닌, 멀티 프로필을 만드시는 것입니다.

    멀티프로필을 만들기 위해서는, 본인의 프로필 아래 위치한, 멀티프로필 만들기 버튼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멀티프로필 만들기 버튼을 눌러주신 뒤, 적절한 프로필, 배경사진과 상태메시지 등을 설정하시고, 아래에 있는 공감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멀티프로필 투데이 아이콘 설정

    공감 아이콘을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이 본인의 프로필에 표시할 공감 아이콘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줍니다.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주시게 되면, 투데이라는 아이콘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 아이콘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투데이 아이콘은, 상대방이 본인의 카톡 프로필을 누를 때, 1씩 올라가면서 표시되는 기능으로써, 누가 눌렀는지 알 수 없다는 설명이 나타납니다.

    투데이 버튼 아래 있는, 색상 설정 버튼을 눌러주신 뒤,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이 투데이 아이콘이 위치할 지점을 적절하게 설정하신 후, 상단에 보이시는 완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멀티프로필이 완성되는데요, 여기서 아래 친구 관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멀티프로필에 특정 대상 추가

    만일 본인의 프로필을 보는 특정 대상을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친구 관리 버튼을 눌러, 지정 친구에 그 사람 한 명만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지정 친구를 눌러주신 뒤, 추가할 친구에 상대방의 이름을 검색하거나 찾은 뒤,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정상적으로, 상대방이 멀티프로필에 지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내 멀티프로필을 본다면?

    그렇다면, 상대방이 내 멀티프로필을 보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이를 위해 상대방의 카카오톡 계정으로 접속해 보았습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정상적으로 멀티 프로필이 보인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 프로필을 눌러보았습니다.

    그 결과, 아까 1이었던 투데이 수가 2로 바뀌어, 1이 늘어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내 멀티프로필 보기

    마지막으로, 상대방이 내 멀티 프로필을 봤는지 확인하기 위해, 내 멀티 프로필을 눌러보았습니다.

    그 결과, 멀티프로필을 생성하면서 늘어난 투데이 수와 지금 확인을 위해 늘어난 투데이 수 이외에, 늘어난 숫자가 보이시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 개수만큼, 상대방이 본인의 프로필을 봤다는 것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아래 카카오톡 관련 다른 글들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적용했다는 사실 알 수 있나요?/카톡 멀티프로필 적용 했는지 확인하는 방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카카오톡은 최근 카톡 멀티프로필이라는 서비스를 제공하였습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이란, 상대방에 따라 본인의 카카오톡 프로필과 카카오톡 메시지, 카카오톡

    platanus9390.tistory.com

     

    카카오톡 상대방 차단 시, 차단한 상대방이 내 프로필을 다른 사람에게 보낸다면?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카카오톡은 대한민국은 물론 해외에서도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는 메신저 앱입니다. 카카오톡을 통해 코로나 19로 인해 만나지 못했던 가족, 친척, 친구들에게 안부

    platanus939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