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캘린더 차단 확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카카오톡은 본인을 비롯한 다양한 사람과 함께 대화를 나누며 친밀도를 높여나가는 메신저 앱입니다. 이러한 카카오톡에는 가족은 물론 친구, 동료, 지인 등 다양한 사람을 친구 추가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친구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상대방이 본인을 마음에 들어 하지 않는 경우, 차단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차단한 사실은 상대방에게 알려지지 않고, 본인을 차단했다는 사실 또한 알 수 없는 특징이 있는데요, 그러나 카카오톡 캘린더를 이용하면, 차단을 확인할 수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카카오톡 캘린더 차단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보기

    [1] 카카오톡 캘린더로 차단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약간의 시간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2] 카카오톡 캘린더 차단은, 상대방이 생일 정보를 비공개한 경우도 똑같이 나타나므로, 확신은 금물입니다.

    카카오톡 캘린더

    ✓ 우선, 상대방이 본인을 차단하기 전에 캘린더를 들어가게 되면, 어떻게 보이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카카오톡 캘린더에 들어가시려면, 카카오톡 홈 화면에서, 오른쪽 아래 더보기 버튼을 누른 뒤, 중앙에 나타나는 여러 가지 항목 중 캘린더를 눌러주셔야 합니다.

    ✓ 캘린더를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이 달력에 생일인 친구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 달력에 있는 날짜를 눌러보았습니다.

    ✓ 날짜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생일인 상대방의 프로필이 나오고, 이 프로필을 누르게 되면, 상대방의 프로필로 연결됩니다.

    상대방 차단

    ✓ 그렇다면 상대방이 본인을 차단한 경우라면, 캘린더에 생일이 나타나지 않을까요? 이를 위해 상대방의 계정에서 본인의 계정을 차단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계정 차단은 프로필 차단이 아닌, 메시지 차단으로 진행하였고, 메시지 차단 이후 프로필 차단까지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시지 차단당한 뒤 캘린더

    ✓ 그렇다면, 상대방에게 차단당한 뒤, 캘린더에 들어가게 되면,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상대방에게 단순히 메시지 차단만 당한 경우라면, 위와 같이 상대방의 생일이 그대로 나타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프로필 차단

    ✓ 카카오톡에서는 단순히 메시지만 차단하는 기능 이외에도 상대방에게 본인의 프로필을 보여주지 않는 프로필 차단 또한 있습니다.

    ✓ 위와 같이 차단한 상대방에게 프로필을 보여주지 않도록 차단한 뒤, 다시 캘린더에 들어간다면, 상대방의 생일이 보이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프로필 차단당한 뒤 캘린더

    ✓ 프로필 차단당한 뒤 캘린더에 들어간 결과, 위와 같이 그대로 상대방의 생일이 캘린더에 나타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 상대방을 차단한 뒤에도 캘린더에 계속 남아있는 것으로 결론을 지으려고 했으나, 약 30분에서 1시간이 지난 뒤, 다시 확인해 본 결과 위와 같이 달력에서 상대방의 생일이 사라진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마치며

    상대방이 본인을 메시지 차단했다면, 캘린더 상에 상대방의 생일이 나타나지만, 프로필까지 차단했다면, 30분에서 1시간 사이에 캘린더에서 상대방의 생일이 사라진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