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실명확인 하는 방법은?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IT 기술은 물론, 스마트폰과 같은 모바일 시장이 발전하기 이전에는, 많은 사람이 은행이나 관공서 등에 방문하여 일을 처리했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과 인터넷뱅킹 등이 발전하면서, 집이나 사무실에서도 간단한 은행 업무, 서류 출력 등을 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이러한 기능은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 앱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메신저 앱을 통해서 거래나 송금을 할 때에는, 다른 사람의 실명이 맞는지를 확인해야 사기를 당하지 않을 수 있는데요, 다음으로, 카카오톡 실명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보기

    [1] 카카오톡은 대한민국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국민 메신저이지만, 이로 인해 각종 피싱 범죄가 성행하고 있습니다.

    [2] 이러한 사기나 범죄에 휘말리지 않기 위해서는, 대화하는 상대방이 실제로 내가 아는 상대방이 맞는지 확인하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카카오톡 실명확인 - 이름 편집

    카카오톡은 상대방이 설정한 이름대로 친구를 설정할 수도 있지만, 본인이 직접 상대방의 이름을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위와 같이, 상대방의 프로필을 눌러 들어가게 되면, 상대방의 이름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서 상대방의 이름 옆 편집 표시를 눌러줍니다.

    편집 표시를 눌러주시게 되면, 본인이 설정한 이름이 아닌, 친구가 설정한 이름이라는 문구가 나타나면서, 상대방의 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일 이 이름이, 본인이 생각한 사람의 이름과 다른 경우, 상대방의 전화번호가 바뀐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실명확인 - 송금 표시

    카카오톡은 상대방에게 간단한 금액의 돈을 이체할 수 있는데요, 이를 위해서는 카카오페이나 실명인증을 완료하셔야 합니다.

    만일, 카카오페이 가입이나 실명인증을 완료하셨다면, 상대방의 프로필 상단에 보이시는, 원화 표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원화 표시를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이 상대방의 이름이 나타나면서, 그 옆에 상대방의 이름 세 글자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이름 중 중간 글자는 암호화되어있으며, 첫 글자와 끝 글자로 상대방의 이름을 유추하셔야 합니다.

    만일, 상대방이 카카오페이 가입이나 실명인증을 하지 않았다면, 원화표시를 눌러도, 실명이 확인되지 않은 사용자라는 문구가 나타나면서, 상대방의 실명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만일 상대방이 해외 계정이거나 특정 원인에 의해 인증을 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위와 같이 아예 송금 표시가 나타나지 않는 단 느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실명확인 - 연락처 이름

    마지막으로, 연락처에 저장된 이름과 전화번호가 그대로 카카오톡에 적용된 것인지를 통해, 상대방의 실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위와 같이 상대방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정확하게 연락처에 입력한 뒤, 다시 카카오톡에 로그인해보았습니다.

    그런 다음, 상대방의 프로필을 눌러 들어가 보았는데요, 여기서 아래 보이시는, 통화하기 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만일, 통화하기 버튼을 눌러, 왼쪽에 나오는 전화번호가 연락처에 저장된 전화번호와 일치한다면, 본인이 아는 상대방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치며

    카카오톡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사용해봤을 메신저 앱인데요, 만일 이러한 카카오톡으로 상대방의 실명을 알아내고 싶으시다면, 위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