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피싱 전화를 받았습니다.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방금 제가 010으로 전화가 한 통 왔습니다.

     

    전화번호가 등록이 되어있지 않은걸로 보아

    택배기사나, 번호를 바꾼 지인으로 예상했는데요

    전화를 받으니 대뜸 "OOO씨 맞으시죠?" 이러는겁니다.

     

    그래서 저는 "네 맞습니다." 그러니까

     

    그쪽에서 "저는 서울중앙지검 OOO검사" 입니다.

    라는 말을 하더군요.

     

    아 저는 느꼈습니다. 이거 보이스 피싱이구나.

     

    그래서 그냥 끊을까 하다가 한마디 했죠

     

    "요즘 서울중앙지검에서는 유선으로 안하고 휴대폰 번호로 전화하나보죠?"

     

    이렇게 말하니까 대뜸 끊어버리더라구요

     

    그냥 중앙지검 말만 나왔을때 끊었어야했는데

    요즘 보이스피싱범들은 휴대폰으로 전화를 하나보네요

     

     

    혹시라도 서울중앙지검에서 연락이 오게 된다고 해도

    유선으로 전화가 오지 절대로 개인 휴대폰번호로는 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휴대폰 번호로 검사라고 하는 소리를 들으면

    바로 끊으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