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 어린이보호구역 우회 하는 2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2~30년 전만 하더라도 차로 여행을 할 때 주변 사람들에게 묻거나, 지도를 이용하여 장소를 방문했는데요, 요즘은 내비게이션이라는 기능이 발달하여 언제 어디서나 차량에서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하게 되면 출발지에서 목적지와의 거리와 예상 소요 시간, 주행 경로 등을 상세히 알려주어 사용자의 편의를 더해줍니다. 이러한 내비게이션은 차에 내장되어있는 경우가 많이 있지만, 차에 내비게이션이 없는 경우 스마트폰의 티맵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최근 발의된 민식이법으로 인해 어린이보호구역에서 사고 발생 시 운전자에게 가중한 책임을 묻는 경우가 많아 운전자들이 긴장하고 있습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티맵에서 어린이보호구역을 우회하는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다음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맵(Tmap) 설치

    ▶당연하겠지만, 티맵에서 어린이보호구역을 우회하기 위해서는 우선 티맵(Tmap)을 설치하셔야 하는데요, 티맵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티맵(Tmap)이라고 검색하시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설치를 눌러 실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티맵 설치 후 실행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이 접근 권한을 요구하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접근 권한에 모두 동의한 후 다음으로 넘어가 줍니다.

    ▶그 후, 다른 앱 위에 그리기를 허용하게 되면 다른 앱을 사용하면서도 티맵의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앱 위에 표시 기능에서 티맵을 권한 허용해줍니다.

    ▶다른 앱 위에 그리기 설정을 마치게 되면 위와 같이 티맵에 로그인하라는 문구가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본인의 아이디로 로그인해 주시면 됩니다.

    ▶그 후, 티맵 사용을 위한 동의를 꼼꼼히 읽어보신 뒤 전체 동의를 해주신 후 아래에 동의합니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어린이보호구역 우회 첫 번째 방법

    ▶어린이보호구역 우회 설정하는 방법은 총 2가지가 있는데요, 다음으로 어린이보호구역 우회 첫 번째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위와 같이 서울역에서 가로수길을 주행하는 경로로 내비게이션을 설정한 뒤, 안내를 시작하였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티맵에서 특정 설정 없이 안내를 진행하게 되면, 어린이보호구역 주행을 포함한 최소거리를 추천해주게 됩니다.

    ▶만일, 티맵으로 내비게이션 주행 중 어린이보호구역 우회를 하기 위해서는, 우측 하단에 있는 점 3개 버튼을 눌러줍니다.

    ▶우측 하단에 점 3개 버튼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하단 제일 첫 번째 메뉴인 다른 경로를 눌러줍니다.

    ▶다른 경로를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이 최소시간으로 설정되어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스크롤을 조금 아래로 내리게 되면 어린이 보호라는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요, 그 메뉴에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어린이 보호 메뉴에 체크를 하게 되면 위와 같이 실시간 교통 정보를 반영하여 어린이보호구역을 우회하는 경로로 주행하게 됩니다.

     


    어린이보호구역 우회 두 번째 방법

    ▶주행 중에 내비게이션을 조작하는 것은 상당히 위험하므로 미리 목적지의 정확한 주소와 설정을 입력하여 주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주행 전 어린이보호구역을 우회하는 방법은 어떻게 설정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아까와 마찬가지로, 서울역에서 가로수길로 목적지를 설정한 뒤 아래에 보이시는 경로 안내 부분을 아래로 스크롤 해줍니다.

    ▶경로 안내 부분을 아래로 스크롤 하게 되면 다양한 경로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제일 아래에 있는 어린이 보호를 눌러 안내를 누르게 되면 주행 전 어린이보호구역을 우회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장거리 여행을 할 때는 물론, 단거리를 주행할 때도 내비게이션은 필수입니다. 비록 아는 길이라도, 과속 카메라, 어린이보호구역등의 정보를 알려주므로 운전 시 내비게이션을 실행하는 것이 좋은데요, 최근 민식이법의 개정으로 인해 어린이 보호구역에서 사고가 나면 운전자에게 부담이 되는 것이 사실인데요, 이럴 때 위의 어린이 보호구역 우회 방법을 사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으로 티맵 어린이보호구역 우회하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