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추천 친구 목록 안뜨게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인스타그램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SNS입니다. 인스타그램을 스마트폰을 통해 가입하게 되면 본인의 스마트폰에 저장되어있는 연락처를 기반으로 추천 친구 목록이 뜨게됩니다. 이러한 친구 추천 목록은 직접 친구의 인스타그램 계정 아이디를 입력하지 않아도 친구를 팔로우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별로 친하지 않은 친구이거나 친구나 지인이 아닌, 집주인, 택배기사의 전화번호등으로 인해 친구 추천이 생길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인스타그램 친구 추천 목록 안뜨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추천 친구 목록 없애기 인스타그램 설정

    인스타그램 추천 친구 목록 안뜨게 하는 방법 모바일버전입니다. 우선 스마트폰에서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해줍니다.

    인스타그램 실행 후, 본인의 프로필에 들어와 준 뒤, 우측 상단에 있는 三표시를 눌러 설정화면에 들어가줍니다. 그런다음, 설정 메뉴 중간에 보이시는 계정을 눌러 들어가줍니다.

    계정 메뉴에 들어오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중간에 있는 연락처 동기화를 눌러 들어가준 다음, 연락처 동기화의 연락처 연결을 비활성화 해주시면, 추천 친구 목록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인스타그램 추천 친구 목록 없애기 애플리케이션 설정

    만일, 위 방법으로 설정을 했는데도, 추천 친구목록이 뜨게 된다면 인스타그램 애플리케이션에서 주소록과 전화 권한을 해제하셔야 합니다.

    우선, 스마트폰 상태창을 내린다음 스마트폰 설정화면에 들어가줍니다. 그런다음,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 위 화면에 보이시는 애플리케이션을 눌러 들어가줍니다.

    애플리케이션 메뉴에 들어온 다음, 우측 상단에 보이시는 검색 기능을 눌러 검색란에 instagram이라고 검색한 다음, 나오는 인스타그램을 눌러 들어가줍니다.

    인스타그램 설정에 들어오시게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중간에 보이시는 권한을 눌러 들어가줍니다.

    앱 권한에서 중간에 보이시는 전화를 눌러 들어가줍니다. 그런 다음, 이 앱의 전화 엑세스 권한을 허용에서 거부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주소록을 눌러 들어간 다음, 이 앱의 주소록 액세스 권한을 허용에서 거부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인스타그램 앱 권한에서 전화와 주소록이 거부됨으로 나오게 되면 완료 된 것이며 더이상 추천 친구 목록이 나오지 않게 됩니다.

     

    인스타그램 추천 친구 목록 없애기 PC버전 

    만일 PC버전에서 인스타그램 추천 친구 목록을 없애고 싶으시다면, 다음 방법을 통해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우선, PC에서 인스타그램을 실행한 뒤 우측 상단에 있는 프로필을 누른다음 설정에 들어가줍니다.

    그런다음, 프로필 편집 메뉴의 제일 아래에 있는 비슷한 계정 추천 "팔로우할 만한 비슷한 계정을 추천할 때 회원님의 계정을 포함합니다." 라는 설정을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인스타그램 추천 친구 목록 안뜨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포스팅에서 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