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방이 나를 멀티프로필 적용했는지 확인방법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카카오톡은 2021년 1월 28일부로, 상대방에 따라 나의 프로필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기능을 제공하였습니다. 카톡 멀티프로필 기능은 상대방에 따라 본인의 프로필을 다르게 보여줄 수 있어서 사생활을 보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불륜과 바람, 각종 범죄에 이용될 수 있기 때문에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은 특정 조건이 성립되면, 상대방이 나를 카톡 멀티프로필에 추가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상대방이 나를 카톡 멀티프로필에 적용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톡 차단당했는데 1 사라지는 이유 2022

    스마트폰이 도입되면서, 아주 다양한 방식으로 상대방과 연락을 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연락 방법에는 단순히 메시지나 통화가 아닌, 카카오톡, 라인 등의 메신저를 이용하는 방법도

    platanus9390.tistory.com

    카카오톡 인증배지,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상대방이 나를 멀티프로필에 등록하지 않았다면, 카카오톡 인증배지와 카카오스토리가 보이게됩니다.

    ▶먼저 상대방이 나를 카톡 멀티프로필에 적용하지 않은 원래의 상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위 사진과같이, 상대방의 프로필을 눌러서 프로필 이름 옆에 카카오톡 인증배지가 있는 경우에는 100%의 확률로 상대방이 본인을 카톡 멀티프로필에 적용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카톡 인증배지는 카카오톡 지갑 사용자에 한해서 본인의 프로필이 멀티프로필이 아닌, 본래의 프로필임을 증명해주는 기능입니다. 또한, 아래에 카카오스토리 아이콘이 보이게된다면, 상대방이 본인을 멀티프로필에 적용하지 않았다는 사실이 확인 됩니다.

    카톡 프로필 히스토리, 카톡 배경화면 히스토리

    카카오톡 프로필 히스토리와, 카톡 배경화면 히스토리가 최소 2개 이상이 존재 할 때는 상대방이 본인을 멀티프로필에 적용하지 않았다는 것이 확인 되었습니다.

     

    위와같이, 카톡 프로필 히스토리와, 카카오톡 배경사진 히스토리가 존재한다면, 상대방이 본인을 멀티프로필에 적용하지 않았으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상대방이 본인을 멀티프로필에 적용했을 때(카톡 프로필배지, 카카오스토리)

    상대방이 본인을 멀티프로필에 적용했을 때를 알아보기 위하여, 부계정을 멀티프로필에 적용해보았습니다.

    멀티프로필 지정은 간단합니다. 카카오톡 홈화면에서 멀티프로필 추가하기를 누른 뒤, 적당한 멀티프로필을 생성한 후, 위와같이 부계정을 멀티프로필에 등록하면 됩니다. 부계정에서 멀티프로필을 적용한 본계정을 확인해보았습니다.

     

     

    위와같이 왼쪽에서는 본래의 프로필이었던 본계정의 프로필이, 오른쪽에서는 멀티프로필로 바뀐 것을 알 수 있습니다.이 때 본계정의 프로필을 눌러보았습니다.

    본계정의 기존 프로필에 있던 카카오톡 인증배지와, 카카오스토리가 멀티프로필을 지정한 후사라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 카카오톡 인증배지가 있었다가 사라지면, 상대방이 본인을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에 적용 한 것임을 알 수 있으며, 카카오스토리가 있었다가, 갑자기 사라졌으면, 상대방이 본인을 카톡 멀티프로필에 적용한 것 입니다.

    상대방이 본인을 멀티프로필에 적용했을 때(카톡 프로필 히스토리, 카톡 배경사진 히스토리)

    상대방이 본인을 멀티프로필에 적용했을 때 카카오톡 프로필 히스토리와, 카카오톡 배경사진 히스토리가 어떻게 변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우선 카카오톡 프로필사진 히스토리입니다. 왼쪽은 멀티프로필 적용하기 전이며, 오른쪽은 멀티프로필 적용 후 입니다. 멀티프로필을 적용하기 전에는 위 처럼 카카오톡 프로필 히스토리가 보였으나, 멀티프로필을 적용한 후에는 프로필 히스토리가 보이지 않습니다. 즉 상대방이 프로필 히스토리가 있었으나, 갑자기 사라진 경우에는 상대방이 본인을 카톡 멀티프로필에 적용했다고 의심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카카오톡 배경사진 히스토리입니다. 왼쪽은 멀티프로필 적용하기 전이며, 오른쪽은 멀티프로필 적용 후 입니다. 멀티프로필을 적용하기 전에는 위 처럼 카카오톡 배경사진 히스토리가 보였으나, 멀티프로필을 적용한 후에는 배경사진 히스토리가 보이지 않습니다. 즉 상대방이 배경사진 히스토리가 있었으나, 갑자기 사라진 경우에는 상대방이 본인을 카톡 멀티프로필에 적용했다고 의심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상대방이 나를 멀티프로필 적용했는지 확인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포스팅에서 봬요!!

     

    카톡 차단당했는데 1 사라지는 이유 2022

    스마트폰이 도입되면서, 아주 다양한 방식으로 상대방과 연락을 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연락 방법에는 단순히 메시지나 통화가 아닌, 카카오톡, 라인 등의 메신저를 이용하는 방법도

    platanus939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