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비행기모드 상대방이 못알아차린다?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카카오톡은 1명 혹은 다수의 사용자들과 대화할 수 있는 메신저이며 SNS입니다. 메신저의 특성상 상대방이 보낸 문자를 확인하면 확인 했다는 표시가 뜨게 되는데요, 카카오톡에서는 소위 1이라고 하는 숫자가 사라지면 그 메시지를 상대방이 읽은 것이라고 판단합니다. 만일 상대방이 카카오톡 메시지를 읽었음에도 불구하고 답장이 없으면 엄청 당황스러운 감정을 느끼게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답장이 곤란한 메시지를 읽고 싶지 않지만, 그 내용이 궁금할때와 같이 상대방에게 내가 상대방의 카카오톡 메시지를 읽었다는 표시가 남지 않도록 하고싶을때도 있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메시지를 몰래 읽는 방법을 이용하면 상대방 카카오톡 앱에서 1이 사라지지 않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데이터 연결끊고 보는방법

    카카오톡 메시지를 몰래보는 대표적인 방법에는 데이터나 WI-FI연결을 끊고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간단하면서 효과는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실험을 하기 위하여 먼저 부계정에서 본계정으로 메시지, 사진, 동영상을 각각 1개씩 보내보았습니다. 그 결과 위 사진처럼 3개의 메시지가 온 것을 알 수 있고, 동영상을 제일 마지막에 보냈기 때문에 동영상을 보냈습니다 라는 내용이 출력됨을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메시지를 몰래 읽기 위하여 위 사진처럼 Wi-Fi와 모바일 데이터를 모두 끈 상태로 만들어보았습니다.

    그리고 난 후 아까 메시지가 온 카카오톡 방에 들어가서 메시지를 확인하니, 메시지와 사진은 뚜렷하게 보이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심지어 사진은 클릭하여 확대까지 됐었습니다.

     

    하지만 동영상은 위 사진처럼 미리보기도 되지 않고, 서비스 연결상태가 좋지 않다는 문구가 출력되면서 클릭하여 다운로드가 되지 않았습니다. 

     

    부계정 카카오톡을 확인 한 결과, 1이 사라지지 않았다는 것을 확인 했습니다. 결국 와이파이와 데이터를 끄는 방법은 상대방의 카카오톡 메시지, 사진, 동영상등을 1이 사라지지 않은체 몰래 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카카오톡 메시지를 몰래 읽고 방을 나가기전에 데이터나 와이파이를 키면, 그 즉시 1이 사라지게 되므로 읽었다는 것이 들키게 됩니다. 그러므로, 메시지만 몰래 읽은 후 카카오톡 방을 나와서 데이터나 와이파이를 켜시는편이 낫습니다.

     

     

    비행기 모드를 이용하여 보는방법

    비행기모드를 이용하여 카카오톡 메시지를 몰래 보는 것 또한 많이 사용되고 있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데이터와 와이파이 둘 다 끌 필요없이 간단하게 비행기 모드만 실행해주면 되는 방법입니다.

     

     

    이 실험을 하기 위해 아까와 마찬가지로 부계정에서 본계정으로 메시지, 사진, 동영상을 각각 1개씩 보내보았습니다.

    그 결과 본계정에서 오른쪽 사진처럼 3개의 메시지가 왔으며 동영상이 제일 마지막에 온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톡 메시지를 몰래 읽기 위해 상단바에 있는 비행기 탑승 모드를 켰습니다.

     

    그러면 아까 데이터와 와이파이를 끈 상태와 마찬가지로 메시지와 사진은 보이나, 동영상은 보이지 않는 상황이 만들어집니다.

     

    부계정을 확인한 결과 여전히 1이 사라지지 않은 걸로 보아 비행기 탑승 모드 또한 카카오톡을 몰래 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로 아직까지 유용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몰래 읽는 방법(비행기 탑승 모드, 비행기모드, 와이파이, 데이터 차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포스팅에서 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