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뉴질랜드 시차, 한국 뉴질랜드 비행시간, 한국 뉴질랜드 비행기값, 뉴질랜드 여행 성수기 비수기

    뉴질랜드는 아주 물과 공기가 아주 깨끗하며, 깎아지른듯한 산과 강 등 아름다운 풍경이 있는 나라로써, 어학연수나 워킹홀리데이 등은 물론, 힐링을 위한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만일 이러한 뉴질랜드로 여행을 하고자 할 때에는, 그 나라와의 시차를 미리 파악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렇다면 한국과 뉴질랜드의 시차는 과연 어떠할까요? 다음으로, 한국 뉴질랜드 시차, 한국 뉴질랜드 비행시간, 한국 뉴질랜드 비행기값, 한국 뉴질랜드 항공료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1] 만일 한국과 뉴질랜드의 시차에 대해 궁금하셨다면, 아래 포스팅을 자세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한국과 뉴질랜드의 비행시간은 물론, 한국과 뉴질랜드의 비행기값 여행 성수기 비수기 등에 대해서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한국 뉴질랜드 시차, 뉴질랜드 한국 시차(서머타임)

    그렇다면 한국과 뉴질랜드의 시차는 어느 정도일까요? 또한 뉴질랜드의 서머타임은 언제 시작할까요?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뉴질랜드 서머타임 : 뉴질랜드 서머타임은, 매해 9월 마지막주 일요일부터 4월 첫 번째 주 일요일까지 진행되며, 원래 시간대보다 1시간 느려지게 됩니다. 2023년에는 9월 24일 일요일에 시작되어, 2024년 4월 7일 일요일에 끝나게 됩니다.

    한국 뉴질랜드 시차 : 서머타임이 없는 한국과 뉴질랜드의 시차는, 3시간으로써, 뉴질랜드가 한국보다 3시간 느립니다. 만일 한국이 오전 11시 25분이라면, 뉴질랜드는 오후 2시 25분이 됩니다.

    한국 뉴질랜드 시차(서머타임) : 서머타임이 시작되면, 뉴질랜드의 원래 시간보다 1시간 느려지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대한민국과의 시차 또한 1시간 늘어나 4시간이 됩니다. 만일 한국이 오후 7시라면, 뉴질랜드는 오후 11시가 됩니다.

    한국 뉴질랜드 비행시간 계산

    그렇다면 한국에서 뉴질랜드까지의 비행시간은 과연 어느 정도일까요?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에서 뉴질랜드까지의 비행시간은, 직항 기준 11시간 40분인데요, 인천국제공항에서 오후 5시 55분에 출발한 비행 편은 계산상 오전 5시 35분에 도착해야 하지만, 뉴질랜드의 느린 시차 3시간(서머타임 시 4시간)을 더 해야 하기 때문에, 오전 8시 35분이 실질적인 도착시간이 됩니다.

    뉴질랜드 여행 성수기, 뉴질랜드 여행 비수기

    그렇다면 뉴질랜드 여행 성수기와 비수기는 언제일까요?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뉴질랜드 여행 성수기 : 뉴질랜드의 여행 성수기는 12월, 1월, 2월, 3월까지이며, 이 시기의 뉴질랜드는 따스한 여름철이기 때문에, 방문객으로 붐빕니다.

    뉴질랜드 여행 비수기 : 뉴질랜드의 여행 비수기는 6월부터 8월까지이며, 이 시기에는 매우 춥기 때문에 여행하는데 큰 무리가 있습니다.

    한국 뉴질랜드 비행기값, 한국 뉴질랜드 항공료(성수기, 비수기)

    그렇다면 성수기와 비수기의 한국 뉴질랜드 항공료는 얼마일까요?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한국 뉴질랜드 성수기 비행기값(12월~3월) : 한국 뉴질랜드 성수기 비행기값은, 1회 경유, 왕복 기준 약 140만 원대입니다.

    한국 뉴질랜드 비수기 비행기값(6월~9월) : 한국 뉴질랜드 비수기 비행기값은, 직항, 왕복 기준 약 130만 원대였으며, 1회 경유, 왕복 기준으로는 약 60만 원대였습니다.

    한국 뉴질랜드 비행시간, 뉴질랜드 한국 비행시간(오클랜드, 퀸스타운, 크라이스트처치, 웰링턴, 로토루아)

    한국 오클랜드 비행시간 : 인천국제공항에서 오클랜드까지의 비행시간은, 직항 기준 약 11시간 40분이 소요됩니다.

    한국 퀸스타운 비행시간 : 인천국제공항에서 퀸스타운까지의 비행시간은, 1회 경유 기준 약 15시간 15분이 걸립니다.

    한국 크라이스트처치 비행시간 : 인천국제공항에서 크라이스트처치까지의 비행시간은, 1회 경유 기준 약 15시간이 소요됩니다.

    한국 웰링턴 비행시간 : 인천국제공항에서 웰링턴까지의 비행시간은, 1회 경유 기준 약 15시간 15분이 소요됩니다.

    한국 로토루아 비행시간 : 인천국제공항에서 로토루아까지의 비행시간은, 1회 경유 기준 약 18시간 15분이 소요됩니다.

    마치며

    아래 뉴질랜드 관련 다른 글들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월 뉴질랜드 날씨, 뉴질랜드 3월 날씨(오클랜드, 퀸스타운, 크라이스트처치, 웰링턴, 로토루아,

    해외여행지를 고를 때는 여러 가지를 고려하게 됩니다. 우선 그 나라와의 거리는 물론, 그 나라의 날씨와 치안, 그리고 공기, 수질 상황 또한 알아보게 되는데요, 공기와 수질이 매우 나쁘다면,

    platanus9390.tistory.com

     

    2024년 2월 뉴질랜드 날씨, 뉴질랜드 2월 날씨(웰링턴, 오클랜드, 크라이스트처치, 퀸스타운, 로토

    아마 많은 사람들이 물 맑고 공기 좋은 곳으로 여행을 떠나고자 할 것입니다. 상대적으로 국가 간의 간섭이 덜한 섬나라에서 공기와 물이 맑을 확률이 높은데요, 뉴질랜드는 오세아니아의 섬나

    platanus939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