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대 퇴치 방법, 빈대 예방 방법, 빈대 증상, 빈대퇴치제, 빈대살충제

    옛 말에 빈대 잡다가 초가삼간 다 태운다는 소리가 있습니다. 그만큼 빈대는 인간에게 아주 해로운 존재이며, 생명력 또한 뛰어나다는 것을 반증하는데요, 이러한 빈대는 후진국은 물론, 선진국에도 널리 퍼져있고, 살충제에 내성인 상태로 집안 곳곳을 돌아다녀 사람들을 고통스럽게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빈대 퇴치 방법과 예방 방법, 그리고 빈대의 증상과 빈대 물린 자국은 어떻게 이루어질까요? 다음으로 빈대 퇴치 방법, 빈대 예방 방법, 빈대 증상, 빈대퇴치제, 빈대살충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1] 만일 빈대 퇴치 방법에 대해 궁금하셨다면, 아래 포스팅을 자세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2] 빈대 예방 방법, 빈대 증상, 빈대 물린 자국 등, 빈대에 물리면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빈대 생김새

    그렇다면 이러한 빈대의 생김새는 과연 어떠할까요?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빈대는 베드버그라고 불릴 정도로, 침대와 같은 가구에 서식하여 인간의 피를 빨아먹는 존재입니다. 빈대가 다 자란 성충은 위와 같이 0.5 ~ 0.6cm 정도로 작고, 붉은 갈색 형태를 띠고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빈대 번식, 성장

    그렇다면 빈대의 번식과 성장은 어떻게 이루어질까요?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빈대는 알에서 부화하여 유충, 성충으로 성장하기까지 악 6 ~ 8주 정도 걸리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여러 번의 탈피를 하게 됩니다.

    알에서 처음 부화한 경우를, 유충이라고 하며, 총 5번 정도의 탈피를 거친 뒤, 우리가 익숙하게 아는 성충으로 성장하게 됩니다.

    빈대 암컷이 낳는 최대의 알은 약 200개 정도이며, 눈에 보이는 곳뿐 아니라, 집안의 가구 틈, 콘센트 틈 등에서도 알을 낳아 퇴치가 아주 어렵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빈대 확인 방법

    그렇다면 우리 집에 빈대가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빈대 알, 탈피 흔적 : 빈대는 최대 200개의 알을 낳고, 총 5번 정도 탈피를 하기 때문에, 집안에 붉은 갈색의 탈피각을 확인한 경우, 빈대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빈대 배설 흔적 : 빈대는 바닥이나 침구류 등에 붉은 얼룩, 어두운 반점 등이 나타나는 배설을 자주 하기 때문에, 이러한 것이 보인다면 빈대를 의심하실 수 있습니다.

    빈대 대응 방법

    그렇다면 빈대에는 어떻게 대응하는 것이 좋을까요? 아래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빈대에 물리면, 빈대 증상, 빈대 물린 자국

    빈대가 인간의 몸을 물게 되면, 여러 가지 자국과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빈대가 몸을 물었다고 할지라도, 바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짧게는 24시간 이내, 길게는 2 ~ 7일 정도의 잠복기를 거치됩니다.

    빈대가 무는 과정에서 피가 굳지 않도록 하는 독성 물질을 혈관에 주입하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미칠 듯이 가려운 특징이 있습니다.

    빈대에게 물린 자국은 모기와 비슷하지만, 모기와는 달리 혈관을 잘 찾지 못해 여러 곳을 연달아 무는 습성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렬 혹은 원형으로 물린 자국이 남아있다면, 빈대를 의심하셔야 합니다.

    빈대 퇴치 방법, 빈대 예방 방법

    빈대는 아주 오랫동안 인간을 비롯한 동물을 괴롭혀온 존재로써, 생명력이 아주 강한데요, 아래에서 빈대 퇴치 방법, 빈대 예방 방법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빈대는 50도 이상의 환경에서 2~30분 정도 있으면 사멸하기 때문에, 집안 곳곳을 스팀 청소기나 다리미 등으로 침구류나 의류에 열을 가하여 소독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류는 세탁하여 일광건조하고, 각종 식기류나 가전제품 등은 고온으로 소독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눈에 잘 보이지 않는 빈대 유충이나 알을 제거하기 위해, 진공청소기로 집안 곳곳을 빨아들이는 것이 좋고, 청소가 끝난 뒤에는 꼭 필터를 교체하거나 소독하셔야 합니다.

    빈대 살충제, 빈대 규조토

    항간에는 빈대가 나오게 되면, 살충제를 뿌리거나, 규조토를 통해 빈대를 억제하고 잡을 수 있다는 말이 많은데요, 이는 터무니없는 소문입니다.

    빈대는 기존의 살충제에 내성이 있으므로, 무분별한 살충제 분사는 삼가는 것이 좋으며, 규조토로 빈대를 잡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빈대에게 물린 뒤 치료 방법

    빈대에게 물렸다면, 피부과나 외과 등에 방문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은데요, 이 과정에서 2차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절대 긁지 마셔야 합니다.

     

    피부과에 방문하여 먹는 항히스타민제를 처방받고, 스테로이드 연고를 물린 부위에 발라주시게되면, 증상이 가라앉게 됩니다.

    빈대 방역 업체, 빈대 퇴치 업체, 빈대 방역 가격

    만일 걷잡을 수 없이 빈대가 퍼져있다면, 빈대 방역 업체를 부르시는 편이 좋은데요, 요즘 같이 빈대가 극성인 시기에는, 한 번에 최대 30만 원까지 부른다고 합니다.

    마치며

    아래 빈대 관련 다른 글들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