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광고개제가 제한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오늘은 좀 안좋은 소식을 갖고왔습니다.

     

    11월 18일 저녁즈음 부터 구글애드센스 광고가 안뜨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경우는 흔히 있는경우라 하루 지나면 괜찮아지겠지 하고 자고일어났습니다.

     

    그런데도 애드센스가 뜨지않자, 다른 티스토리를 방문해보았습니다.

    그런데 다른 티스토리에는 광고가 뜨는걸로 보아 제 블로그가 문제임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본 결과 이렇게 광고 개제가 제한되었다는 문구가 떴습니다.

     

    그리고, 부랴부랴 지메일을 들어가보니 구글 애드센스로 부터 메일이 하나 와있었습니다.

    이런 메일이었습니다.

    즉, 요약하자면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무효 트래픽 사용이 의심가는 행위가 일어났고,

    그 행위가 위법하기때문에 광고개제 제한 조치를 내린다는 것 이었습니다.

     

    저는 지인에게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알려준 적이 없으니, 지인에 의한 무효트래픽은 아닌 것 같고

    한가지 의심가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자세히 읽어보니 본인 티스토리 광고를 클릭하지말라는 조항이 있는데

    저의 티스토리에 들어오게되면 팝업광고가 뜨는데, 그 팝업광고를 실수로 몇번 눌렀던 것이

    이러한 조치를 내리게 만든 원인인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를 시작한지 2달밖에 되지않아서 본인 사이트의 광고를 누르면 안된다는 사실을 잘 몰랐네요

    그저 악의적인 마음은 없었고,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게재되는 광고가 어떤것인지 궁금해서

    눌러본 것 뿐인데 이것이 무효트래픽을 발생시킨다는 것은 정말 몰랐습니다.

     

    이 광고개제가 얼마나 갈진 모르겠지만, 요즘 방문자수가 그래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였는데

    많이 아쉽네요

     

    그래도 앞으로 더 방문자가 증가했을때 이런 상황이 벌어지지 않고

    블로그 운영 초기에 이런 일이 일어났으니 타산지석의 마음으로

    광고 개제 제한이 풀린다면 더욱더 열심히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최대 한달이 걸릴 수 있다고 하니까 마음의 준비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