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대만 날씨(feat. 타이베이, 가오슝, 타이난, 타이중, 펑후)

    국내여행에 비해 해외여행은 여러 모로 알아야 할 상식과 준비해야 할 요소들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우리나라와 다른 언어, 문화, 기후, 통화 때문인데요, 특히 날씨와 기후는 해외여행을 하기 전 꼭 숙지하고 가야 하는 부분입니다. 날씨와 기후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다면, 그만큼 여행을 하는데도 차질을 빚을 수 있는데요, 대만은 동아시아에 위치한 공화국으로써, 타이베이와 가오슝 등의 유명한 도시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3월 대만 날씨(feat. 타이베이, 가오슝, 타이난, 타이중, 펑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월 대만 타이베이 날씨(feat. 가오슝, 타이중, 타이난, 펑후)

    대한민국에서 2월은 아직 추운 겨울에 속하므로, 추위를 견디기 위해 두꺼운 옷을 입거나, 집, 사무실 등에서 보일러, 난방기구를 이용하여 체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2월에도 따

    platanus9390.tistory.com

    미리 알아보기

    [1] 만일, 3월 대만 날씨에 대해 궁금하셨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2] 타이베이, 가오슝, 타이난, 타이중, 펑후의 3월 날씨와 대만의 건기 우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만 건기&우기

    대만에서도 비가 많이 내리는 우기, 비가 적게 내리는 건기가 존재합니다. 다음으로, 대만 건기&우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는 대만의 수도인 타이베이의 1년 평균 강수량입니다. 위에서 보이듯이, 그래프의 위치가 높을수록 비가 많이 내리고, 낮을수록 적게 내리는 것입니다.

    • 대만의 건기 : 대만의 건기는 주로 9월 말 ~ 3월 중순까지이며, 이 시기에는 비가 상대적으로 많이 내리지 않으므로, 여행하기에 적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 대만의 우기 : 대만의 우기는 주로 3월 말 ~ 9월 중순까지이며, 이 시기에는 상대적으로 비가 많이 내리기 때문에, 우산과 비옷 그리고 여벌 옷을 챙기시는 것이 좋습니다.

    3월 대만 타이베이 날씨

    다음으로, 대만의 수도인 타이베이의 3월 날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월 타이베이의 일기예보는 위와 같이, 3월 중순부터 비소식이 계속될 예정이므로, 3월 중순 타이베이 여행, 출장 계획이 있으시다면, 비옷과 우산, 여벌 옷 등을 챙겨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3월 대만 가오슝 날씨

    다음으로, 가오슝의 3월 날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월 가오슝의 일기예보는, 위와 같이 흐린 날 없이 맑은 기후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끔씩 비 소식이 잡혀있지만, 그래도 포근한 날씨로 인해, 여행하기에는 적절해보입니다.

    3월 대만 타이난 날씨

    다음으로, 타이난의 3월 날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월 타이난의 일기예보는 위와 같이, 비 오고 흐린 날보다는 화창하고 맑은 날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온 또한 여행하기에는 적절해 보입니다.

    3월 대만 타이중 날씨

    다음으로, 타이중의 3월 날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월 타이중의 일기예보는 위와 같이, 3월 중순부터 비소식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므로, 비옷과 우산, 여벌 옷 등을 챙기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3월 대만 펑후 날씨

    다음으로, 펑후의 3월 날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월 펑후의 일기예보는 위와 같이 3월 14일부터 20일까지는 비소식이 예상되어 있습니다. 만일, 3월 펑후로의 여행 계획을 잡을 예정이시라면, 3월 중순은 피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마치며

    아래 여행 관련 다른 포스팅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2월 대만 타이베이 날씨(feat. 가오슝, 타이중, 타이난, 펑후)

    대한민국에서 2월은 아직 추운 겨울에 속하므로, 추위를 견디기 위해 두꺼운 옷을 입거나, 집, 사무실 등에서 보일러, 난방기구를 이용하여 체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2월에도 따

    platanus939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