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꿈 해몽 32가지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인류는 오래전부터 살아왔으며, 높은 지능을 바탕으로, 빠른 성장과 발전을 이룩해왔습니다. 지구에는 인간 이외에 많은 생물이 있으며, 각자 다른 생김새를 가지고 있으며, 식습관과 거주지 등이 모두 다르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인간을 비롯한 호랑이, 토끼, 강아지, 고양이 등은 모두 포유류로써, 새끼를 낳으며 젖을 먹인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이러한 포유류는 얼굴에 눈과 코, 입, 귀 등을 가지고 있으며, 눈으로 앞을 보고, 코로 냄새를 맡으며, 입으로 맛을 보고, 귀로 소리를 듣게 됩니다. 여기서 코는, 특정 냄새를 맡는 기관이며, 코에 문제가 생긴다면, 냄새는 물론, 음식의 맛 또한 제대로 느낄 수 없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만일, 코 꿈을 꾸셨다면, 그 꿈은 무엇을 암시할까요? 다음으로, 코 꿈의 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보기

    [1] 코와 관련된 꿈을 꾸더라도, 꿈에서 나온 코의 상태는 어떠했는지, 코와 관련하여 본인과 사람들이 어떠한 행동을 했으며, 코와 연관된 많은 상황, 환경 등에는 무엇이 있었는지에 따라 해몽이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2] 꿈은 꿈이고 해몽은 해몽일 뿐, 코 관련 꿈을 꿨다고 할지라도, 지나치게 코와 해몽에 집착하는 태도는 좋지 않으며, 재미로만 봐주시기를 바랍니다.

    코와 관련된 꿈 - 상태 편

    코와 관련된 꿈을 꾸더라도, 꿈에서 나온 코의 상태는 어떠했는지에 따라 해몽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코와 관련된 꿈 - 상태 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코에 상처가 생기는 꿈 - 코에 상처가 생기는 꿈은, 본인의 명예, 평판, 체면 등이 실추되고 상하는 상황이 나타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2. 코가 작은 사람 꿈 - 코가 작은 사람을 만나는 꿈은, 주로 체면이나 명예, 평판 등에 관심 없는 사람을 만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3. 코가 큰 사람을 만나는 꿈 - 코가 큰 사람을 만나는 꿈은, 권력자나 국회의원, 우두머리 등, 고위 관계자를 만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4. 코가 뾰족했던 꿈 - 코가 뾰족했던 꿈은, 본인의 생각과 의견은 드러내지 않고, 주변 사람의 의견에 따라간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5. 코가 큰 사람을 만나는 꿈 - 코가 큰 사람을 만나는 꿈은, 주로 사장, 회장, 국회의원 등과 같은 권력자와 만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6. 코가 썩어들어가는 꿈 - 코가 썩어들어가는 꿈은, 본인의 약점, 콤플렉스 등을 남에게 들켜, 명예를 실추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7. 코가 막히는 꿈 - 코가 막히는 꿈은, 기관이나 단체 등에 했던 부탁이나 청탁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는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8. 코에 빨간 점이 생긴 꿈 - 코에 빨간 점이 생긴 꿈은, 많은 사람에게 존경을 받거나, 본인을 좋아하는 사람이 늘어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코와 관련된 꿈 - 상황 편 1

    코와 관련된 꿈을 꾸더라도, 코와 관련하여 본인과 사람들이 어떠한 행동을 했으며, 코와 연관된 많은 상황, 환경 등에는 무엇이 있었는지에 따라 해몽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코와 관련된 꿈 - 상황 편 1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코딱지를 파는 꿈 - 코딱지를 파는 꿈은, 주로 본인을 막아서는 방해꾼, 장애물, 문제 등을 모두 해결하여, 좋은 성과를 얻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2. 큰 코딱지가 느껴지는 꿈 - 큰 코딱지가 느껴지는 꿈은, 본인을 괴롭히거나 못살게 구는 사람, 세력 등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3. 코딱지가 알아서 나오는 꿈 - 코딱지가 자연스럽게 나오는 꿈은, 본인의 오랜 근심, 걱정, 고민, 문제 등이 해결되어간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4. 코를 푸는 꿈 - 코를 푸는 꿈은, 본인의 약점, 콤플렉스, 비밀 등을 남에게 드러내거나, 본인의 내면, 재력 등을 자랑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5. 콧물이 흐르는 꿈 - 콧물이 흐르는 꿈은, 본인의 명예나 평판 등을 지키기 위해, 많은 사람에게 본인의 생각, 아이디어 등을 주장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6. 코에 벌레가 들어간 꿈 - 코에 벌레가 들어간 꿈은, 본인을 음해하고 시기하는 세력들에게 큰 화를 입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7. 코에 들어간 벌레를 꺼내는 꿈 - 코에 들어간 벌레를 꺼내는 꿈은, 본인에게 발생한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아낸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8. 코피가 나는 꿈 - 코피가 나는 꿈은, 본인에게 엄청난 행운이나 기회 등이 찾아오고, 많은 재물, 금품 등을 모으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코와 관련된 꿈 - 상황 편 2

    계속해서, 코와 관련된 꿈 - 상황 편 2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콧물이 흘러 강을 이루는 꿈 - 콧물이 흘러 강을 이루는 꿈은, 본인의 작은 노력이나 투자가 큰 성과로 다가오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2. 재채기가 나오는 꿈 - 재채기가 나오는 꿈은, 자금난이나 경영난 등이 해결되어, 중단되었던 일이 재개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3. 다른 사람의 코를 파주는 꿈 - 다른 사람의 코를 파주는 꿈은, 주로 다른 사람에게 정신적, 경제적인 도움을 주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4. 코딱지가 많이 생기는 꿈 - 코딱지가 많이 생기는 꿈은, 본인을 괴롭히거나 방해하고, 경쟁하는 세력이 늘어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5. 코에 점이 생기는 꿈 - 코에 점이 생기는 꿈은, 본인의 능력이나 가치, 진가 등을 인정받아, 많은 사람에게 주목받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6. 코딱지가 나오지 않는 꿈 - 코딱지가 나오지 않는 꿈은, 본인의 오랜 노력과 발전, 성장 등에도 이렇다 할 성과가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7. 콧물이 보석으로 변하는 꿈 - 콧물이 보석으로 변하는 꿈은, 예상치도 못했던 많은 행운을 거머쥐거나, 귀인, 협력자 등이 찾아오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8. 코를 성형하는 꿈 - 코를 성형하는 꿈은, 본인의 평판이나 체면 등이 변화하게 되는 상황이 나타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코와 관련된 꿈 - 상황 편 3

    계속해서, 코와 관련된 꿈 - 상황 편 3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콧물이 말라붙는 꿈 - 콧물이 말라붙는 꿈은, 사고나 질병, 부상 등이 생기거나, 의욕, 컨디션, 체력 등이 저하되어, 본인의 실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2. 콧물을 먹는 꿈 - 콧물을 먹는 꿈은, 본인에게 찾아온 기회를 놓치지 않고 거머쥐며, 많은 성과를 얻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3. 코를 다치는 꿈 - 코를 다치는 꿈은, 주변 사람의 모함을 당하거나, 억울한 누명을 통해 체면이 떨어지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4. 코를 후비는 꿈 - 코를 후비는 꿈은, 주로 본인의 비밀이나 약점, 콤플렉스 등이 드러나 망신살을 뻗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5. 코감기가 걸려 병원에 가는 꿈 - 코감기가 걸려 병원에 가는 꿈은, 본인의 의지나 생각 등을 많이 주장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6. 코가 사라지는 꿈 - 코가 사라지는 꿈은, 본인의 힘들게 쌓아 올린 명예나 지위 등이 한순간에 무너진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7. 코에 사마귀가 생긴 꿈 - 코에 사마귀가 생긴 꿈은, 주로 체면이나 명예, 지위 등을 위협하는 상황이 나타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8. 코딱지를 파고 개운했던 꿈 - 코딱지를 파내고 개운했던 꿈은, 본인을 막아서던 장애물을 처리하여 평온한 나날이 시작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마치며

    코는 얼굴에서 가장 튀어나온 부분으로, 주로 냄새를 맡는 기관이며, 사람의 체면과 명예 등을 나타낼 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만일, 코 꿈을 꾸셨다면, 위 포스팅이 해몽에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코 꿈 해몽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