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직하는 꿈 해몽 24가지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동물과는 다르게 사람은 높은 수준의 IQ를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지능을 끊임없이 개발하고 있습니다. 물론, 태어나자마자 이러한 지식과 IQ를 갖추는 것은 아니며, 부모나 선생님 등의 꾸준한 관심과 가르침을 통해 본인의 적성을 알게 되고, 이러한 적성을 갈고닦아 본인의 진로를 결정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진로에는 생산직이나 사무직, 영업직 등이 존재하며, 저마다 장단점이 존재하게 됩니다. 물론, 이렇게 진로를 결정한다고 해서, 무조건 본인이 원하는 직종에 종사할 수 없으며, 시험이나 면접 등에 최종 합격을 해야 취직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취직하는 상황이, 꿈에서 나타나면, 그 꿈의 해몽은 어떻게 될까요? 다음으로, 취직하는 꿈의 해몽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리 알아보기

    [1] 취직 관련 꿈을 꾼다고 할지라도, 현재 본인의 상태가 어떤지, 취직하기 전후 상황 및 행동 등은 어떠하였는지에 따라 해몽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꿈은 꿈이고 해몽은 해몽일 뿐, 꿈에서 취직을 한다고 할지라도, 지나치게 취직과 관련된 해몽에 집착하는 태도는 좋지 않으며, 재미로만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취직하는 꿈 - 현재 상태 편

    취직 관련 꿈을 꾼다고 할지라도, 본인의 실제 취업 상태가 어땠는지에 따라 해몽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취직하는 꿈 - 현재 상태 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현재 학생이 취직하는 꿈 - 현재 학생 신분인 사람이, 취직하는 꿈을 꿨다면, 이는 따분한 수업과 공부 등에서 벗어나 새로운 모험을 하고 싶다는 심리가 반영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2. 실업자가 취직하는 꿈 - 현재 일거리가 없는 실직자가 취업하는 꿈은, 본인에게 많은 일거리가 찾아와 임시로 수입을 얻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3. 취업준비생이 취직하는 꿈 - 취업준비생이 취직을 하는 꿈은, 실제로 취업 결과 발표를 앞두고 있는 상황이거나, 이른 시일 내 취업을 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4. 직장에 다니고 있으나 취직하는 꿈 - 현재 직장인이지만, 취직하는 꿈을 꿨다면, 이는 본인의 부서나 업무가 본인의 적성에 맞지 않거나, 회사 동료, 직장 상사 등에게 불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5. 정년퇴직을 했으나, 취직하는 꿈 - 현재 정년퇴직, 은퇴를 했으나, 취직하는 꿈을 꿨다면, 모임이나 단체, 조직 등에서 중요한 직책을 맡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6. 다른 회사 간부로 취직하는 꿈 - 다른 회사 간부로 취직하는 꿈은, 현재 회사에 본인의 능력과 잠재력 등을 드러내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7. 무직자가 간부로 취직하는 꿈 - 무직자가 간부로 취직하는 꿈은, 권력자, 후원자, 협력자 등의 도움으로 취직에 성공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8. 이전 회사에 다시 취직하는 꿈 - 이전에 다녔던 직장에 다시 취직하는 꿈은, 옛 직장 동료나 상사 등을 만나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취직하는 꿈 - 상황 편 1

    취직 관련 꿈을 꾼다고 할지라도, 취직 관련 상황이 어땠는지에 따라 해몽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취직하는 꿈 - 상황 편 1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취직에 성공하는 꿈 - 기본적으로 취직하는 꿈은, 실제로 시험이나 면접의 결과 발표를 앞두고 있거나, 취직에 대한 불안과 설렘이 반영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2. 회사를 그만두고 취업준비를 하는 꿈 - 회사를 그만두고 취업준비를 하는 꿈은,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에 대한 많은 불만이 있거나, 고통,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3. 다른 회사로 이직을 준비하는 꿈 - 다른 회사로 이직을 준비하는 꿈은, 실제로 다른 회사나 기관, 단체 등에서 청탁, 부탁, 스카우트 제의 등이 들어오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4. 다른 회사로 이직하여 중요한 직책을 맡는 꿈 - 다른 직장으로 이직하여 간부나 중요한 직책을 부여받는 꿈은, 본인의 회사에서 극진한 대접을 받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5. 대기업에 취직하는 꿈 - 대기업에 취직하는 꿈은, 본인에게 많은 재물이나 행운이 들어오게 되며, 운명의 연인을 만나게 되는 등, 본인의 전체적인 운기가 상승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6. 안 좋게 퇴사했던 회사에 취직하는 꿈 - 안 좋게 퇴사했던 직장에 다시 취직했던 꿈은, 방심이나 실수, 잘못 등을 하여 회사에 큰 손해를 끼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7. 취직 후 명함을 만드는 꿈 - 취직 후 명함을 만드는 꿈은, 가치관이나 사상, 신념, 환경 등의 변화로 인해 본인의 잠재력을 꺼내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8. 주변 사람 중 본인만 취직하지 못하는 꿈 - 주변 사람 중 본인만 취직을 못 했던 꿈은, 본인의 상황이나 환경이 변화하는 것에 대해 두려움을 갖고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취직하는 꿈 - 상황 편 2

    계속해서, 취직하는 꿈 - 상황 편 2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최종 면접에서 떨어지는 꿈 - 최종 면접에서 떨어져 취직에 실패하는 꿈은, 실제로 취직에 대한 많은 부담감이 있거나, 현재 하는 일이나 사업 등에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2. 최종 면접에서 합격하는 꿈 - 최종 면접에서 합격하여 취직에 성공하는 꿈은, 본인의 오랜 노력이 마침내 좋은 성과로 이어지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3. 친구에게 취직을 상담해주는 꿈 - 친구에게 취직을 상담해주는 꿈은, 주변 사람과의 의사소통이 활발해지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4. 취업 준비를 하는 꿈 - 취업 준비를 하는 꿈은, 일이나 사업 등을 성공적으로 마치기 위해 부단한 노력을 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5. 원치 않는 직장에 취업하는 꿈 - 원치 않는 직장에 취업하는 꿈은, 특정 상황으로 인해 본인이 불안감이 가중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6. 연인이 취직하는 꿈 - 연인이 취직하는 꿈은, 실제로 그 연인에 대한 성공을 매우 바라고 있음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7. 연예인으로 스카우트되는 꿈 - 연예인으로 본인이 스카우트되었다면, 이는 예술적인 공간에서 운명의 이성을 만나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8. 본인이 직원을 고용하는 꿈 - 본인이 직원을 고용하는 꿈은, 본인의 염원, 소망, 소원 등이 마침내 이루어지게 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마치며

    취직이나 취업을 한다는 것은, 사회인으로서 한 발짝 다가가는 것은 물론, 본인의 고정 수입이 생긴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일, 꿈에서 취직과 관련된 상황이 나왔다면, 위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취직하는 꿈 해몽 24가지였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꿈 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빌리는 꿈 해몽 24가지  (0) 2022.01.28
    면접을 보는 꿈 해몽  (0) 2022.01.27
    비행기 꿈 해몽 30가지  (0) 2022.01.25
    물에 빠졌던 꿈 해몽 32가지  (0) 2022.01.24
    바다 꿈 해몽 30가지  (0) 2022.01.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