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만에 가능한 텔레그램 탈퇴 방법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IT 기술의 발달로 인해 스마트폰 보급이 대중화되면서 많은 사람이 손쉽게 상대방과 대화를 주고받거나,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대화나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매체는 바로 메신저인데요, 한국에서는 카카오톡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카카오톡은 지진과 같은 자연재해가 발생하거나, 새해가 되면서 메시지 전송이 과부하가 걸리게 되면 먹통이 된다는 이력이 있으므로 사용자들은 먹통이 되었을 때를 대비하여 다른 메신저 앱을 설치하곤 하는데요, 그 메신저 중 하나가 텔레그램입니다. 특히 텔레그램은 보안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어 본인의 사생활을 노출하고 싶지 않은 사람이 이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그렇다면 이러한 텔레그램을 탈퇴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다음으로 텔레그램 탈퇴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텔레그램 탈퇴 방법

    ▶텔레그램은 보안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트코인이라는 가상화폐의 정보를 얻는 데 많이 이용되고 있는데요, 하지만 최근에 발생한 불미스러운 사건으로 인해 텔레그램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이 발생하면서 많은 사람이 텔레그램 탈퇴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텔레그램은 PC나 모바일앱에서 이용할 수 있지만, PC나 모바일앱에서 탈퇴 기능을 따로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특정 사이트를 통해 탈퇴하셔야 합니다.

    텔레그램 계정 삭제 페이지

    ▶텔레그램을 탈퇴하기 위해서는, 텔레그램 계정 삭제 페이지를 이용하셔야 하는데요, 텔레그램 계정 삭제 페이지 주소 https://my.telegram.org/auth?to=deactivate 입니다.

    ▶텔레그램 계정 삭제 페이지를 들어오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보이는 화면에 본인이 텔레그램에 기입한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텔레그램 계정 삭제 페이지 휴대전화 번호 입력 방법

    ▶위 화면에서 휴대전화 번호 예시가 +12223334455로 되어있을 텐데, 이 번호는 미국을 예로 든 것이므로, 우리나라 한국의 국가번호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한국의 국가번호는 +82이며, 010의 제일 앞자리 0을 대신하여 +82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예) 010-1234-5678 = 821012345678

    ▶본인의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한 뒤, 다음을 누르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정확하게 본인의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했다면, PC나 모바일에 설치한 텔레그램 앱을 통해 코드가 발송됩니다.

    ▶정확한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했다면, 위와 같이 텔레그램 앱을 통해 텔레그램 측에서 텔레그램 계정 탈퇴 코드를 전송하게 됩니다. 이 코드 복사해줍니다.

    ▶복사한 코드를 이전 사이트의 Confirmation code란에 정확히 입력하신 후, 아래에 있는 Sign In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코드를 입력한 뒤 Sign In을 눌러주시게 되면 위와 같이 한 번 더 텔레그램 계정을 탈퇴하겠냐는 알림화면이 나오게 되며, 정말로 텔레그램 계정 탈퇴를 하고 싶다면, 아래에 있는 Delete My Account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또 다시 위와 같은 탈퇴 확인 문구가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Yes, delete my account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텔레그램 탈퇴 확인

    ▶위와 같은 방법으로 텔레그램 탈퇴를 진행하게 되면, 그 즉시 텔레그램을 설치했던 PC와 스마트폰, 태블릿 등에서 텔레그램에 로그아웃되며, 다시 시작하려면 새롭게 가입을 하셔야 합니다. 탈퇴 결과 위와 같이 PC 텔레그램 앱이 탈퇴 즉시 로그아웃되어 사용할 수 없어졌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마치며

    메신저 앱은 상대방과 간단한 대화나 전화 통화를 할 수 있으며, 사진과 동영상, 문서 등을 작성하여 전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메신저 앱 중 보안성이 뛰어난 텔레그램 앱은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으나 이 텔레그램 앱을 더는 사용하지 않게 되면 완벽히 탈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럴 때 위와 같은 방법을 이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상으로 1분 만에 가능한 텔레그램 탈퇴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