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인리스 냄비 연마제 제거 방법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집에서 요리를 해 먹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요리책으로 레시피를 배웠다면, 요즘은 유튜브를 통해 손쉽게 레시피를 따라하여 수준급의 요리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요리를 할 때 프라이팬과 냄비는 없어서는 안 될 제품 중 하나인데요, 냄비나 프라이팬을 새로 사게 되면 바로 요리를 하는 것이 아니라 냄비와 프라이팬을 만들 때 사용되는 연마제를 제거해야 인체 건강에 무해하게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요즘 만드는 냄비나 프라이팬등은 연마제가 거의 제거 된 상태로 온다고 하지만, 그래도 닦아보면 조금씩은 묻어나오는데요, 다음으로 스테인리스 냄비 연마제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테인리스 냄비 연마제 제거 방법

    스테인리스 냄비 연마제 제거 방법에 사용 될 냄비는 지난 포스팅에서 리뷰했던 휘슬러 휘슬러 컴포트 프로 압력밥솥으로 하였습니다.

    우선, 스테인리스 냄비를 물에 한번 씻은 뒤, 경사가 없고 움직이지 않는 평평한 곳에 둡니다. 그런다음, 식용유를 스테인리스 냄비 바닥에 흥건해질때까지 뿌려줍니다.

    그런 다음, 주방에 있는 키친타월을 이용하여 냄비 속을 부드럽게 닦아줍니다. 키친 타월이 없으시면 휴지로 해도 되지만, 휴지는 기름에 녹아서 찢어질 수 있으므로, 키친타월을 추천드립니다.

    키친타월을 통해 식용유로 냄비안을 부드럽게 닦아주기만 했는데도 위의 사진과 같이 까만 연마제가 묻어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때, 냄비 밖까지 닦으시면 안됩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키친타월을 통해 냄비를 식용유로 닦아 낸 다음, 베이킹 소다를 이용하여 냄비를 한번 끓여줘야합니다. 이 때, 베이킹 파우더랑 베이킹 소다랑 같다고 착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꼭 베이킹 소다를 사용하셔야합니다.

    위 사진과 같이 냄비에 물을 가득 채운 뒤 베이킹 소다를 넣어줍니다. 이 때, 물 1L 당 베이킹소다 1스푼(아빠숟가락)으로 계량해주시면 됩니다.

    위 사진은 냄비에 물을 넣고 베이킹소다를 넣은 상태입니다. 이 상태에서 물이 끓어오르고 10분이 지난 뒤 불을 꺼줍니다.

     

    베이킹 소다를 넣고 10분간 끓인 다음, 물을 버려주고, 주방세제가 들어가지 않은 부드러운 수세미를 통해 냄비를 닦아줍니다.

    그 후, 다시 한 번 냄비를 물로 가득 채운 다음, 이번에는 베이킹 소다 대신에 식초를 넣어줍니다. 이 때도 마찬가지로 물 1L 당, 식초 1스푼(아빠숟가락) 정도 넣어주시면 됩니다. 끓는 물에 10분간 끓인 다음, 물을 버려줍니다.

    그 후, 주방용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냄비를 세척하게 되면 스테인리스 특유의 연마제 제거가 완료되게 됩니다. 이제 마음 놓고 음식을 먹을 수 있게 됩니다.

     

    이상으로 스테인리스 냄비 연마제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