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상대방 스토리 비행기모드로 보면 읽음 안뜨나요?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스토리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스토리 기능은 24시간 동안 본인의 계정에 스토리를 이용하여 게시물을 올리는 것으로 본인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남기고싶진 않지만, 상대방과의 짧은 교감을 하고싶을 때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스타 스토리는 상대방이 본인의 스토리를 읽었을 때 좌측 하단에 누가 스토리를 봤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로인해 어떤 상대방이 나의 계정을 봤는지 확인할 수 있는 척도가 됩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어색한 사이이거나, 별로 친하지 않는 사이임에도 불구하고 본인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보게 된 경우 민망하거나 난감해질 수 있습니다. 이로인해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몰래 보는 방법은 많이 있으나, 다음으로 비행기모드를 통해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몰래 보는 방법에 대해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 비행기모드

    비행기모드로 인스타 스토리 몰래보기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인스타그램에 접속을 하신 뒤, 보고싶은 인스타그램 스토리 화면을 켜놓으셔야 합니다.

    그 후, 스마트폰 상단 바를 내린 다음, 비행기 탑승 모드를 선택하여 데이터와 와이파이 모두 끈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그런 다음, 아까 켜 두었던 인스타그램 앱을 켠 뒤, 보고싶은 상대방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보시면 됩니다.

    휴대폰이 비행기모드라고 할지라도, 상대방의 인스타그램 스토리 화면을 미리 띄워 둔 상태라면 위와같이 인스타그램 스토리가 보여지게 됩니다.

    만일 상대방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보았다면, 그 즉시 인스타그램 앱을 종료해주시고, 백그라운드에서도 인스타그램 앱을 없애주시면 됩니다. 위와같이 휴대폰 홈키 왼쪽 버튼을 누르신 다음, 백그라운드앱에서 인스타그램 앱을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올린 계정으로 들어와서, 비행기모드를 한 상대방이 본인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읽었는지 확인해본 결과 위 화면과 같이 아무런 읽음 표시도 나오지 않았습니다.

    만일, 다시 와이파이나 데이터 네트워크를 통해 네트워크를 연결 한 다음, 상대방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보게 되면 어떻게 되는지 실험해보았습니다.

    와이파이를 켠 뒤 상대방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본 결과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고 좌측 하단에 1명이 읽음 표시가 뜨게 되며, 누가 읽었는지 표시 또한 나오게 되었습니다.

     

    이상으로 인스타 상대방 스토리 비행기모드로 보면 읽음 안뜨나요?에 대해 리뷰해보았습니다.

     

    그럼 다음포스팅에서 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