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화면을 끊김 없이 TV로 보는 방법 : 크롬캐스트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최근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인해 삶이 편리해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듣거나, 동영상을 보는 등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는데요, 스마트폰은 TV보다 작아서 스마트폰 화면을 크게 보고싶으면 TV로 연결해서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TV화면을 통해 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크롬캐스트를 이용하여 스마트폰 화면을 TV에 미러링해 보는 방법은 화질이 끊기지 않고 렉이 걸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스마트폰 화면을 끊김 없이 TV로 보는 방법 : 크롬캐스트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 화면 TV에 미러링하는 방법 : 크롬캐스트

    요즘 집에 있는 LG TV, 삼성 TV등은 거의 크롬캐스트를 지원하고있습니다. 그러므로, 스마트폰에서 크롬캐스트를 실행하게 되면 스마트폰 화면을 TV에 미러링할 수 있는데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Chrome Home 이라는 어플을 실행하면 된다고 해서 해봤지만, 저는 잘 되지 않았습니다. 다음으로 제가 어떻게 스마트폰 화면을 TV에 미러링 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스마트폰 화면을 끊김없이 TV 화면에 미러링하기 위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들어가줍니다. 그런다음, 검색창에 크롬캐스트라고 친 다음, 스크롤을 내려 크롬캐스트 미러링 - TV연결, 구글 홈, SAMSUNG, LG 미러링이라는 앱을 설치한 뒤 실행해줍니다.

     

    크롬캐스트 미러링 - TV연결, 구글 홈, SAMSUNG, LG 미러링이라는 앱을 설치하게 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게됩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에 있는 화면 미러링 표시를 눌러, 근처의 TV에 연결해줍니다.

    미러링 표시를 눌러, TV등의 장치에 연결하게 되면 위와같이 "장치가 연결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스마트폰 화면에 나오게 됩니다. 이러면 스마트폰과 TV의 미러링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연결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화면을 TV 화면에 나오게 하게 위해서, 좌측 상단에 있는 메뉴표시를 눌러줍니다.

    좌측 상단에 메뉴표시를 누르게 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 앱을 통해서 동영상, 사진, 오디오를 TV에 미러링하여 영화, 예능, 음악, 사진등을 TV 화면으로 볼 수 있습니다. 만일 동영상을 TV로 보고싶다면, 메뉴 중간에 있는 동영상을 눌러줍니다.

    동영상을 눌러주게 되면, 위와같이 본인의 스마트폰에 저장되어있는 동영상 목록이 나오게됩니다. 여기서 TV로 미러링하고싶은 동영상을 클릭해주면, TV로 스마트폰 화면이 미러링 되게 됩니다.

    동영상을 누르게 되면, 위와같이 로딩화면이 뜨게됩니다. 스마트폰과 TV의 연결이 잘못되거나, 스마트폰과 TV의 거리가 너무 멀지가 않다면, 10초정도 기다린 후 바로 TV화면으로 전환되게 됩니다.

    위와같이, 스마트폰 화면과 TV화면이 미러링 되어 TV화면에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TV 크롬캐스트 주의사항

    스마트폰을 통해 TV 화면을 미러링하는 크롬캐스트 이용 시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스마트폰과 TV가 동일한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을 것 : 스마트폰과 TV 화면을 미러링하는 크롬캐스트는 동일한 네트워크, 와이파이에 연결되어있어야 미러링이 가능합니다. 그러므로, 만일 미러링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경우 동일한 네트워크, 와이파이에 연결되지 않았는지 부터 확인하셔야 합니다.
    • 스마트폰 절전모드 해제 : 스마트폰 화면을 TV화면으로 미러링할 때 절전모드가 되어있으면 TV 화면과 오디오가 끊기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 스마트폰과 TV와의 적정거리 유지 : 스마트폰과 TV와의 거리가 지나치게 멀게 되면 TV 화면과 오디오가 끊기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TV에 스마트폰을 가깝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스마트폰 화면을 끊김 없이 TV로 보는 방법 : 크롬캐스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포스팅에서 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