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상대방 스토리보고 바로 차단하면 기록 안남나요?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인스타는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SNS입니다. 스토리와, 게시물을 게재하면 본인에게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포스팅이 공유되게 되고, 좋아요를 통해서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팔로워와 팔로우는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얼마나 인기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척도입니다.

    인스타그램은 스토리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토리 기능은 업로드 후 24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는 기능이 있고, 24시간이 지나도 남아있게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상대방이 24시간이 지나기 전에 보게 되면, 상대방의 스토리에 본인이 봤다는 표시가 뜨게 됩니다. 혹시나 친하지 않고 실수로 상대방의 인스타 스토리를 보게 된다면, 난감하거나 민망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상대방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실수로 봤을 때 즉시 차단하게 된다면, 상대방의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본 표시가 사라지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 스토리 본 뒤 즉시차단

    인스타 스토리를 본 뒤 즉시차단을 하면 상대방의 인스타그램 스토리 상에 본 흔적이 남는지 남지 않는지를 실험하기 위해 저의 인스타그램 부계정과 본계정으로 실험을 해 보았습니다.

     

    인스타그램 본계정을 이용하여 위 사진을 스토리에 추가한 뒤, 부계정을 통해 스토리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때, 스토리는 전체 공유를 했고, 친한 친구에게 공유하는 기능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위와같이 본계정에 제가 방금 올린 사진의 스토리가 올라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인스타그램 부계정으로 로그인하여 본계정에 있는 인스타그램 하이라이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 부계정으로 접속한 뒤, 인스타그램 상단에 방금 올린 본계정의 스토리가 올라와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제 저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눌러서 직접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본계정의 인스타스토리를 눌러서 들어간 결과, 위와같이 본계정에서 올린 인스타스토리를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제 다시 본계정으로 돌아와서, 인스타 스토리를 눌러서 누가 봤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위와같이 인스타그램 본계정에 접속하여, 제가 올린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들어간 결과, 인스타그램 부계정이 저의 본계정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읽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일 인스타 스토리 주인이 별로 친하지 않다거나, 실수로 잘 못 들어갔을 경우에는 서로가 난감하고 민망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실수로 잘 못 누른 인스타스토리 주인의 계정을 차단한다면, 인스타 스토리 읽음 표시가 사라지는 것인지 확인해보았습니다.

     

    다시 부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인스타 스토리를 읽은 본계정을 차단해보았습니다. 차단하는 방법은 차단하고자 하는 인스타그램 계정에 접속한 뒤, 우측 상단에 있는 점 3개를 누른 뒤 차단을 해주시면 됩니다. 과연 차단을 하면 인스타 스토리를 본 내역이 사라지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위 사진이 차단하기 전이고 아래 사진이 차단한 후입니다. 위 사진과같이 차단하기 전에는 읽음 표시가 있었지만, 차단을 하고 난 뒤에는 읽음표시가 사라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만일 차단을 다시 풀면, 읽음표시가 다시 생기는지 확인해보기 위해 차단을 풀어보았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차단 해제 후 읽음 표시

     

    위와같이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본 후 차단했던 계정을 다시 차단해제 한 뒤, 다시 본계정 인스타그램에 들어가 읽음 표시가 뜨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위와같이 사라졌던 읽음표시가 다시 나온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결론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게재한 다음 24시간이 지난 뒤 사라지므로, 만일 실수로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읽었다면, 인스타그램 계정 차단 후 24시간 후에 다시 차단을 풀어야 읽음 표시가 다시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상으로 인스타그램 상대방 스토리보고 바로 차단하면 기록 안남나요?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포스팅에서 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