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방콕 날씨, 방콕 5월 날씨(기온, 강수량, 옷차림, 준비물, 여행코스)

    방콕에서의 5월은 다소 미묘한 시기입니다. 5월의 방콕은 실내외 온도 차이가 매우 크기때문에, 무작정 여행을 떠난다면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5월은 관광객이 상대적으로 적은 비수기이기떄문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숙소와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2025년 5월의 방콕 날씨와 옷차림, 준비물, 여행 코스 등은 어떠할까요? 다음으로, 2025년 5월 방콕 날씨, 방콕 5월 날씨(기온, 강수량, 옷차림, 준비물, 여행코스)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한국 태국 시차, 한국 태국 비행시간, 한국 태국 비행기값, 한국 태국 항공료

    대한민국도 넓다면 넓을 수 있지만, 세계에는 대한민국보다 넓고 인구가 많은 나라들이 즐비해있습니다. 그러므로 많은 사람들이 해외로 여행을 떠나곤 하는데요, 이러한 여행지로는 동남아시

    platanus9390.tistory.com

    자세히 알아보기

    [1] 2025년 5월의 방콕 날씨(기온, 강수량 등)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2] 2025년 5월 기후에 맞는 옷차림과 준비물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3] 2025년 5월에 떠나면 좋을 여행 코스를 준비해보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5월 방콕 날씨, 방콕 5월 날씨(기온, 강수량 등)

    아래에서, 2025년 5월 방콕 날씨, 방콕 5월 날씨(기온, 강수량 등)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2025년 5월 방콕 기온, 방콕 5월 기온

    5월 방콕의 기온은, 27~35도로써, 매우 더우므로, 선캡과 선크림, 선글라스 등을 필히 챙기시기 바랍니다.

    2025년 5월 방콕 강수량, 방콕 5월 강수량

    5월 방콕의 강수량은, 5월 초 35%, 5월 중순 46%, 5월 말 51%로써, 월초에서 월말로 갈수록 비가 많이 내리는 우기입니다.

    2025년 5월 방콕 수온, 방콕 5월 수온

    5월 방콕의 수온은, 30도로 물에 들어가 물놀이나 스노클링 등을 즐기기에 매우 적합한 시기입니다.

    2025년 5월 방콕 관광점수, 방콕 5월 여행하기 좋은 시기

    5월 방콕의 관광 점수는 2점대로, 그리 여행하기엔 좋지 않은 비수기라는 것을 알 수 있지만, 그만큼 합리적으로 여행이 가능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2025년 5월 방콕 날씨, 방콕 5월 일기예보

    2025년 5월 방콕 옷차림, 2025년 5월 방콕 준비물

    5월은 무더운 시기이지만, 비가 많이 내리는 우기의 초입이기도합니다. 그러므로 습도가 높고 갑작스러운 소나기가 내릴 수 있습니다.

    ✓  민소매, 반팔, 통기성 좋은 옷 : 습도가 높은 방콕에서 습기를 잘 배출할 수 있는 옷을 준비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  반바지, 얇은 바지 : 통이 넓고 땀, 습기 배출이 용이한 바지를 준비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  샌들, 슬리퍼 : 해변가에서 물놀이를 즐기거나, 비가 내리는 상황을 대비하여 샌들, 슬리퍼를 챙기시는 편이 좋습니다.

    ✓  선글라스, 선캡, 선크림 : 강한 햇빛에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선글라스, 선캡, 선크림 등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  우산, 우비 : 우기에 해당하는 5월에는 갑작스러운 스콜이나 소나기 등을 대비하기 위해 우산, 우비를 챙기시는 편이 좋습니다.

    ✓  *긴팔, 긴바지, 카디건 : 방콕은 사원에 출입할때 긴팔과 긴바지로 몸을 가려야하는 풍습이 있습니다.

    2025년 5월 방콕 여행코스

     

    태국 방콕 여행코스(방콕 여행하기 좋은 시기)

    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여행에 필요한 경비를 마련하고, 여행에 필요한 짐들을 챙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여행하는 지역의 기온과 강수량 등을 파악하여, 여행하기 좋은 시기인지를 알아보는 것

    platanus9390.tistory.com

    1일차 왓아룬 + 짜오프라야 리버 보트 투어 + 아이콘시암

    ✓  왓아룬 : 방콕은 여러 사원이 있지만, 왓아룬은 탑 위에 올라 갈 수 있어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어(특히 노을) 많은 관광객들이 찾습니다.

    ✓  짜오프라야 리버 보트 투어 : 왓 아룬 근처 선착장에서 보트를 타고 강변을 따라 풍경을 느긋하게 감상할 수 있으며, 원하는 곳에 내리거나 탈 수 있습니다.

    ✓  아이콘시암 : 실내 수상시장, 분수쇼, 루프탑 등 볼거리와 먹을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

    2일차 씨암 파라곤 + 에라완 사당 + 아시아티크

    ✓  씨암 파라곤 : 방콕 쇼핑의 중심지로써 로컬 브랜드와 명품, 푸드코트 등이 한 곳에 모여있어 쇼핑하기에 좋습니다.

    ✓  에라완 사당 :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소원 명당으로써, 사원이 아닌 도심속의 기도처라는 느낌이 있습니다.

    ✓  아시아티크 : 대관람차와 감성 조명, 야시장 등이 있으며, 노을과 함께 사진을 찍을때도 아주 좋습니다.

    3일차 터미널21 + 마사지 + 벤자시리 공원

    ✓  터미널21 : 층마다 나라별 인테리어가 있어 사진찍기 좋습니다. 저렴한 쇼핑에 깔끔한 화장실은 덤

    ✓  헬스랜드 마사지 : 일상을 다시 준비해야하는 여행 마지막날, 시원한 마사지는 필수입니다.

    ✓  벤자시리 공원 : 도심속이지만 조용한 분위기에서 여행을 마무리하기 좋습니다.

    마치며

    아래 방콕 관련 다른 글들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