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삭제된 메시지와 사진 보는 방법, 카톡 삭제된 메시지와 사진 복구방법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카카오톡의 기능 중에는 메시지를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5분안에 메시지와 사진등을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 며, 본인의 카카오톡 채팅방은 물론 상대방의 채팅방에도 "삭제된 메시지입니다" 라는 문구가 뜨며 메시지가 보이지 않게됩니다. 이로인하여 삭제된 메시지를 받은 당사자는 그 내용이 뭔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삭제된 메시지 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플레이스토어에 만능톡을 다운로드합니다.

    삭제된 메시지와 사진을 보기위해서는 플레이스토어에있는 앱을 다운로드해야합니다. 어플이름은 "만능톡"입니다. 만능톡은 제가 썼던 삭제 메시지 보는 어플 중 가장 퀄리티가 높았습니다. 광고가 자주있다는 것 외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흠잡을곳 없는 어플이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검색창에 만능톡이라고 치시면, 만능톡 - 메시지 몰래보기 라는 이름의 어플이 나오게 되는데 이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만능톡을 설치 후 실행하시면, 이렇게 카카오톡과 비슷한 아이콘과 테마가 나오게 되며 어떠한 데이터도 외부로 저장하지 않는다는 문구가 뜹니다.

    카톡내에서 알림설정을 이름+메시지로 설정합니다.

    상대방의 삭제된 메시지를 보기 위해서 카카오톡 내, 설정창에 들어가 알림설정을 이름+메시지로 설정하여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메시지와 사진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알림설정을 이름+메시지로 설정하기 위해 카카오톡 하단에 있는 점3개를 누르셔서 더보기에 들어간 다음 우측 상단에있는 톱니바퀴모양의 설정에 들어가줍니다.

     

     

     

    카카오톡 설정화면에 들어오시면 위 사진과 같이 많은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여기서 중간에 보이는 알림을 눌러 들어가줍니다. 그런다음, 알림 표시에 들어가줍니다.

     

     

     

    알림 표시에 들어오시면 중간에 알림 내용이 있습니다. 알림 내용을 클릭하시고, 이름 + 메시지로 알림 내용을 설정해줍니다. 그 후, 삭제된 메시지를 확인하고 싶은 카카오톡 채팅방의 알림을 켜주시면 됩니다.

     

    이제 삭제된 메시지와 사진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한 준비가 모두 끝났습니다. 저의 카톡 부계정을 통하여 본계정으로 삭제된 메시지를 보내보겠습니다.

    삭제된 카카오톡 메시지 확인

    카카오톡 PC버전으로 본계정에 메시지를 보낸 후 메시지 삭제

    카카오톡 삭제 된 메시지가 보이는지 확인하게 위해 카카오톡 부계정에서 본계정으로 메시지를 보냈고, 그 메시지를 삭제해보았습니다.

     

    카카오톡 모바일 앱 본계정 삭제된 메시지 수신 화면

    삭제된 메시지를 받는 계정인 본계정에는 위 사진과 같이 "삭제된 메시지입니다." 라고 메시지가 뜨게되고, 메시지가 보이지 않게됩니다.

    만능톡 삭제된 메시지 수신 화면

    이 때, 만능톡이 설치되어있고, 알림 내용을 이름 + 메시지로 설정한 뒤, 그 대화방에 메시지 알림이 켜져 있다면 삭제된 메시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삭제된 메시지가 만능톡 목록에 보이게 되고, 그 메시지를 클릭하시면 전체 메시지가 보이게 됩니다. 

    삭제된 사진 확인

    카카오톡에서는 메시지는 물론 사진까지 5분이내에 삭제할 수 있습니다. 삭제된 사진이 확인이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부계정에서 본계정으로 사진을 보낸 뒤 사진 메시지를 삭제해보았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으로 본계정에 사진을 보낸 후 메시지 삭제

    위 사진과 같이 아무런 사진이나 카카오톡을 통해 부계정에서 본계정으로 전송하였고, 본계정에서 사진을 확인하기 전 즉시 삭제해 보았습니다.

     

    카카오톡 모바일 앱 본계정 삭제된 사진 수신 화면

    카카오톡 상에서는 사진이 삭제되어도, 삭제된 사진이라고 뜨지 않고 삭제된 메시지라고 뜹니다. 이제 만능톡에 들어와서 사진이 확인되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만능톡 삭제된 사진 수신 화면

    만능톡에 들어가 사진을 확인해본 결과, 삭제된 사진까지 복구가 되어 온전한 사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때, 사진은 다운로드 되지 않기 때문에 캡쳐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삭제된 이모티콘, 동영상 확인

    카카오톡에서는 사진, 메시지뿐 아니라 이모티콘과 동영상도 5분안에 삭제하게 되면 보이지 않게 됩니다. 삭제된 이모티콘과 동영상을 확인하기 위하여 부계정에서 본계정에 이모티콘과 동영상을 보낸 후, 삭제해보았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으로 본계정에 이모티콘을 보낸 후 메시지삭제

    위 사진처럼, 아무런 이모티콘을 카카오톡 부계정에서 본계정으로 보낸 후 카카오톡 본계정에서 확인하기 전에 즉시 삭제를 해 보았습니다. 그 후 만능톡에서 삭제된 이모티콘이 복구되었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만능톡 삭제된 이모티콘 수신화면

    카카오톡 만능톡에서는 이모티콘은 복구가 되지 않고, "이모티콘을 보냈습니다." 라는 메시지만 나왔습니다. 이모티콘을 삭제하게 되면, 카카오톡 상에서는 "삭제된 메시지입니다." 라는 문구가 뜨는데, 카카오톡 만능톡에서는 "이모티콘을 보냈습니다"라는 문구가 뜨므로, 상대방이 보낸 이모티콘이 무엇인지는 알 수 없지만 상대방이 이모티콘을 삭제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으로 본계정에 동영상을 보낸 후 메시지 삭제

    카카오톡 동영상 파일이 복구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카카오톡 부계정에서 카카오톡 본계정으로 동영상 파일을 보낸 후  카카오톡 본계정에서 확인하기 전에 즉시 삭제해보았습니다.

     

    만능톡 삭제된 동영상 메시지 수신화면

    카카오톡 앱 상에서는 삭제된 메시지입니다. 라는 문구가 뜨는 반면, 만능톡 상에서는 동영상을 보냈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긴 하나 동영상 자체는 복구가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동영상을 보낸 뒤 삭제한 것이라는 것은 알 수 있습니다.

    마치며

    카카오톡 만능톡 사용 시, 삭제된 메시지 복구 관련 결론입니다.

    만능톡 설치시점 이후 삭제된 메시지와 삭제된 사진은 전부 복구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이모티콘과, 동영상파일은 "이모티콘을 보냈습니다, 동영상을 보냈습니다." 라는 문구만 출력되고 이모티콘과 동영상은 복구되지 않았습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삭제된 메시지와 사진 보는 방법, 카톡 삭제된 메시지와 사진 복구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