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소리나는 이모티콘 사운드 끄는 방법

    안녕하세요 달춍이입니다.

     

    카카오톡은 각종 유용한 이모티콘이 많은데요

    특히 소리나는 이모티콘이 추가되어 한층 활발한 이모티콘 시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이모티콘을 받는 모든사람에게는 갑작스럽게 이모티콘 사운드가 출력되어 적잖이 당황하는 경험이 많이 있습니다.

    저 역시 그랬구요

     

     

    오늘은 카카오톡 소리나는 이모티콘 사운드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바일 버전 소리나는 이모티콘 사운드 끄는 방법

     

     

     

    우선, 모바일 우측 하단에있는 점 3개를 눌러줍니다.

     

     

     

    그런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모양을 눌러 설정에 들어갑니다.

     

     

     

    그런 다음, 중간에 보이는 알람을 눌러줍니다.

     

     

    그런 다음, 이모티콘 사운드를 눌러서 이모티콘 사운드가 안나오게 해주면 됩니다.

     

     

     

     

     

     

    PC카톡버전 소리나는 이모티콘 사운드 끄는 방법

    다음은 PC카톡 버전입니다.

     

     

     

    우선 PC카톡 좌측 하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줍니다.

     

     

     

    그런 다음, 설정을 눌러줍니다.

     

     

     

    그런 다음, 좌측에 채팅을 눌러줍니다.

     

     

     

    채팅 옵션에서, 이모티콘 사운드의 체크를 해제하시면 이모티콘 사운드가 들리지 않게 됩니다.

     

     

    이상으로 카카오톡 소리나는 이모티콘 사운드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다음포스팅에서 봬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