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6월 백두산 날씨, 백두산 6월 날씨, 복장, 옷차림, 여행 준비물, 꿀팁, 여행 코스 추천

    한국에서 가장 높은 산은 한라산이지만, 한반도에서 가장 높은 산은 백두산입니다. 백두산은 북한과 중국의 경계에 위치해있으므로, 한국인이라면 중국을 경유해서 갈 수 밖에 없는데요, 특히 백두산은 천지를 품은 화산지형과 폭포, 계곡, 초원 등이 아름답게 조화를 이루는 곳입니다. 그리고 6월은 천지의 눈이 완전히 높아 천지 접근이 허용되는 시기로써, 아름다운 백두산의 광경을 여실없이 관측할 수 있는데요, 다음으로, 2025년 6월 백두산 날씨, 백두산 6월 날씨, 복장, 옷차림, 여행 준비물, 꿀팁, 여행 코스 추천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한국 중국 시차, 한국 중국 비행시간, 한국 중국 비행기값

    국내여행은 비교적 익숙한 언어와 음식, 풍경 등으로 인해 크게 위험할 일은 없지만, 해외여행의 경우 이야기가 달라지게 됩니다. 해외여행은 시차도 다를 뿐 아니라, 현지의 언어와 규칙, 예절

    platanus9390.tistory.com

    자세히 알아보기

    [1] 2025년 6월 백두산의 날씨 정보에 대해 궁금하셨다면, 아래 포스팅을 자세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2] 2025년 6월 백두산 여행 복장과 옷차림, 여행 준비물과 여행 꿀팁, 여행 코스에 대해서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2025년 6월 백두산 기상 정보, 기후 정보, 날씨 정보

    아래에서, 2025년 6월 백두산 기상 정보, 기후 정보, 날씨 정보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2025년 6월 백두산 기온, 백두산 6월 온도

    6월 백두산의 기온은, 6월 초 11~25도, 6월 중순 13~26도, 6월 말 15~28도로써, 월초보다 월말이 따뜻합니다.

    2025년 6월 백두산 강수량, 백두산 6월 강수확률

    6월 백두산의 강수 확률은, 6월 초 32%, 6월 중순 35%, 6월 말 38%로써, 월초보다 월말에 비소식이 많습니다.

    2025년 6월 백두산 맑을 확률, 백두산 6월 맑은 정도

    6월 백두산의 맑을 확률은, 52%정도로써, 적당히 맑은 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2025년 6월 백두산 일광시간, 백두산 6월 해 떠 있는 시간

    6월 백두산에서 해가 떠 있는 시간은, 15시간 내외로써, 상당히 오래 해가 떠 있겠습니다.

    2025년 6월 백두산 풍속, 백두산 6월 바람세기

    6월 백두산의 풍속은, 7~9km/h로써, 바람이 상당히 적게 불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5년 6월 백두산 관광 점수, 백두산 6월 여행하기 좋은 시기

    6월 백두산의 관광 점수는, 6월 초 4점, 6월 말 5.9점으로써, 월말에 여행하는 편이 좋겠습니다.

    2025년 6월 백두산 일기예보

    2025년 6월 백두산 여행 옷차림, 준비물, 여행 꿀팁

    계속해서, 2025년 6월 백두산 여행 옷차림, 준비물, 여행 꿀팁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2025년 6월 백두산 옷차림, 복장

    6월 백두산 주변 지역의 기온은, 최저 10도, 최고 28도지만, 산에 오르게되면 이보다 기온이 더 떨어질 수 있습니다.

    산 초입(입구, 출발지) : 등산복 상하의 + 기능성 셔츠 + 바람막이

    천지 전망대 : 경량 패딩, 장갑

    2025년 6월 백두산 여행 준비물

    등산 스틱, 트래킹화, 등산화 : 등산이나 트래킹을 하는 경우, 스틱과 이에 맞는 신발은 필수입니다.

    자외선 차단제, 선글라스, 모자, 팔토시 : 햇볕이 매우 강한 편이기 때문에 필수입니다.

    우산, 우비, 비옷 : 6월은 비가 꽤 내리는 편이기 때문에 필요합니다.

    보조 배터리, 생수, 간식 등 : 조난에 대비하여 생존에 필요한 물품을 가방 곳곳에 챙겨두시기 바랍니다.

    2025년 6월 백두산 여행 꿀팁

    코스에 맞는 여행 계획 세우기 : 실질적인 접근 루트인 서파와 북파에 맞는 여행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서파 : 백두산 천지를 가장 잘 볼 수 있는 코스로,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루트입니다. 안투현이나 연길시에서 등정을 시작합니다.

    북파 : 폭포와 온천 지형 등이 풍부한 곳으로써, 상대적으로 한적합니다.

    2025년 6월 백두산 여행 코스 추천(3일)

    계속해서, 2025년 6월 백두산 여행 코스 추천(3일)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1일차(백두산 서파 탐방) : 서파 입구 게이트 + 천지 전망대 + 장백폭포

    서파 입구 게이트 :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백두산 등정 루트로써, 차량을 타고 셔틀버스로 환승 후, 트레킹이나 전동차로 이동하여 해발 2,500m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천지 전망대 : 서파 최정상에서 천지를 바라볼 수 있는 곳으로써, 6월에는 천지의 물과 운해를 동시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장백폭포 : 천지에서 흘러나온 물이 떨어지는 장관을 연출하는 장소로써, 특히 6월에는 수량이 풍부하여 보기 좋습니다. 

    2일차(백두산 북파 탐방) : 노천 온천 지대 + 녹연담 + 천문봉

    노천 온천 지대(열하 온천) : 고온의 수중기가 지열에서 나오는 곳으로써, 알록달록한 지표면이 특징입니다.

    녹연담 : 천지에서 흘러내린 물이 흘러리는 호수로써, 에메랄드 빛 아름다운 풍경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천문봉 : 북파 코스에서도 천지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 포인트로써, 날씨가 좋다면 천지의 측면도 볼 수 있습니다.

    3일차 : 장백산 박물관 + 은환호 + 지하삼림

    장백산 박물관 : 백두산의 지형, 지질 등과 관련된 정보들이 있는 박물관으로써, 날씨가 흐린 날 대체 코스로 유용합니다.

    은환호 : 장백폭포에서 내려오다보면 보이는 물이 고인 호수로써, 소천지라고도 불립니다.

    지하삼림 : 울창한 백두산의 원시림을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마치며

    아래 백두산 관련 다른 글들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6월 장가계 날씨, 장가계 6월 날씨(옷차림, 준비물, 추천여행코스)

    장자제는 한국인에게 장가계로 익숙한 관광 명소로써, 중국 후난성에 위치해있습니다. 영화 아바타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장가계는,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도 등재된 국립공원이 존재하여,

    platanus9390.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