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건기 우기, 날씨, 시기별 옷차림, 유심 구입 방법, 환전 방법

    세계적인 폭포에는, 빅토리아 폭포, 나이아가라 폭포, 이과수 폭포가 있습니다. 여기서 나이아가라 폭포는 캐나다에 위치해 있으며, 아주 방대한 물이 깎아지른듯한 절벽 아래로 떨어지고, 이로 인한 물보라가 장관을 이루는 특징이 있으며, 비가 오지 않아도 항상 우비를 입어야 할 정도로, 물이 많이 튀는데요, 또한 캐나다는 단풍국이라고 할 정도로 단풍이 유명하며, 이러한 단풍으로 만든 메이플 시럽 또한 일품인데요, 이러한 캐나다로 여행을 떠나는 경우, 미리 알아두어야 할 사항이 많습니다. 다음으로, 캐나다 건기 우기, 날씨, 시기별 옷차림, 유심 구입 방법, 환전 방법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1] 만일 캐나다의 건기, 우기에 대해 궁금하셨다면, 아래 포스팅을 자세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캐나다의 시기별 옷차림과 유심 구입 방법, 환전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캐나다 건기 우기, 날씨, 시기별 옷차림, 유심 구입 방법, 환전 방법

    아래에서, 캐나다 건기 우기, 날씨, 시기별 옷차림, 유심 구입 방법, 환전 방법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캐나다 건기, 우기, 강수량, 강수확률

    그렇다면 캐나다에는 언제 비가 가장 많이 내리고 적게 내릴까요?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캐나다 건기 : 캐나다에서 비가 상대적으로 적게 내리는 시기는 1월부터 3월까지 인데요, 하지만 이 시기에는 비가 아닌 눈이 내릴 수 있습니다.

    캐나다 우기 : 캐나다에서 비가 상대적으로 많이 내리는 시기는, 4월부터 10월까지이며, 이 시기의 최고 강수량은 6월의 31%입니다.

    캐나다 기온, 캐나다 온도

    그렇다면 한 해 평균 캐나다의 기온은 어느 정도이며, 시기별로 어떠한 옷차림, 복장을 해야 할까요?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캐나다 따뜻한 시기 : 캐나다에서 비교적 따뜻한 시기는, 한국과 비슷한 5월부터 9월까지이며, 이 시기의 최고 기온은 7월의 17~25도입니다.

    캐나다 추운 시기 : 캐나다에서 비교적 추운 시기는, 한국의 겨울철과 비슷한 11월부터 3월까지이며, 이 시기의 최저 기온은 1월의 영하 8도에서 영하 2도까지입니다.

    캐나다 시기별 옷차림

    11월, 12월, 1월, 2월, 3월 캐나다 옷차림 : 캐나다의 11월부터 3월까지는 매우 추운 겨울철에 속하기 때문에, 두꺼운 긴팔과 긴바지는 물론, 바람과 추위를 막아줄 패딩과 같은 따뜻한 옷을 입으시기 바랍니다.

    6월, 7월, 8월, 9월 캐나다 옷차림 : 캐나다의 6월부터 9월까지는, 여름철 따뜻한 기후이기 때문에, 반팔과 반바지를 입으셔도 되지만, 추위에 민감하신 경우, 긴팔과 긴바지, 카디건 등을 챙기시는 것도 좋습니다.

    4월, 5월, 10월 캐나다 옷차림 : 캐나다의 4월, 5월, 10월은 봄, 가을 날씨이지만, 환절기이기 때문에 지나치게 짧은 복장보다는, 긴팔, 긴바지를 챙겨 입으시는 것도 좋습니다.

    캐나다 여행 성수기, 캐나다 여행 적기

    그렇다면 캐나다 여행의 성수기와 비수기, 캐나다 여행 적기는 언제일까요?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캐나다 여행 성수기 : 캐나다의 여행 성수기는, 비교적 따뜻한 6월부터 9월까지입니다.

    캐나다 여행 비수기 : 캐나다의 여행 비수기는, 비교적 춥고 눈이 내리는 11월부터 4월까지입니다.

    캐나다 유심 구입 방법

    그렇다면 캐나다에서 사용할 유심은 어떻게 구입하면 될까요?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에서 미리 캐나다 유심 구입 : 요즘에는 캐나다 현지에서 유심을 구입하기보다, 한국에서 미리 캐나다 유심을 구입하여, 집이나 공항에서 수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유심 구입에 시간을 허비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캐나다 현지에서 유심 구입 : 한국에서 미리 유심을 구입하지 못한 경우, 캐나다 공항이나 캐나다 편의점 등에서 유심을 구입할 수 있지만, 이 경우 지점마다 가격이 다르며, 유심을 구입하고 서류를 작성하고 장착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캐나다 화폐 환전 방법, 캐나다 달러 환전 방법

    그렇다면 캐나다의 화폐인 캐나다 달러는 어떻게 환전하면 좋을까요?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캐나다 현지에서 환전 : 캐나다 현지의 공항이나 대형 쇼핑몰, 환전소 등에서 캐나다 달러를 환전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미국 달러를 환전하는 방법이 가장 좋지만, 환전소나 지점마다 환율이 제각각일 수 있습니다.

    국내 은행 어플에서 환전 : 직접 캐나다 현지에서 환전하는 방법 이외에도, 국내 은행 어플에서 캐나다 달러를 환전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이 방법은 미리 환율과 우대율 등을 따져가면서 환전할 수 있기 때문에, 훨씬 합리적일 수 있습니다.

    마치며

    아래 캐나다 관련 다른 글들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 캐나다 시차, 한국 캐나다 비행시간, 한국 캐나다 비행기값, 한국 캐나다 항공료

    한국이 아닌 해외로 여행을 떠나기 전에는 여러 가지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습니다. 우선 여권과 비자는 물론, 그 나라에서 입을 옷과 먹을 음식, 그리고 사용할 현금, 숙소 등을 정해야 하고, 부

    platanus9390.tistory.com

     

    댓글